CJMedia,CJ미디어,엠넷,CGV,XTM,tvN,미디어여론창출,여론창출,여론창출전략,여론창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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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J Media에 대한 소개
- 기업 소개
- 채널 소개
- 비전과 목표 소개

2. 국내 미디어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 PP(Program Provider)의 현재
- PP(Program Provider)의 한계

3. 2015년 미디어 환경 변화
- 인구 변화
- 기술 변화
- 방송 규제 변화

4. 세 가지 채널에 대한 전략
- tvN
- 여성채널(온스타일, 올리브, 스토리온)
- Mnet / KM

5. 총체적 전략
본문내용
CJ Media의 2015년 여론 창출 전략

<CJ Media>
▶ CJ미디어는 1993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차별화된 새로움과 즐거움을 주는 아시아 NO.1 콘텐츠 비즈니스 그룹을 목표로 무한히 펼쳐지고 있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주도할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tvN, CGV, XTM, 올리브 등 다양한 채널들을 케이블tv뿐 아니라, 위성방송, DMB,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동남아 등의 해외 시장에서의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며 한국 최고의 방송사업자로서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즐거움이 생활의 에너지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대한민국, 더 나아가 전세계의 뉴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즐거움을 주기 위한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 슬로건 : JOY IS ENERGY
- 비전 : 새로움과 즐거움을 주는 아시아 NO.1 미디어 그룹
- 미션 : 온리원적인 킬러컨텐츠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채널 브랜드를 육성하여 고객/주주/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기업 가치를 창출한다.

<국내 미디어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 미디어 기술의 발달
- 뉴미디어 등장, 양방향 미디어, 마이크로 미디어
- 디지털 다채널 시대
▶ 규제의 완화
- 국가 간 개방 가속화, 미디어 관련 규제 완화.
- 미디어 산업 진출 규제 완화. 외국미디어 업체의 진출
▶ 고객의 변화
- 단순 수용자에서 미디어 수용자로 변모
- 미디어 선택권확대
- 고객의 요구 다양화
- 개인 맞춤서비스 요구
- 고객 파워 증가
- 고객 인터랙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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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상매체] 케이블 음악채널 비평 - M.NET과 MTV를 중심으로
  • CJ미디어와 통합하게 되었다. KMTV는 대영AV등 음반제작사 및 기획사들이 대주주로 참여하고 있으며, 케이블 TV방송 사업뿐 아니라 음반시장 및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과의 다양한 연계를 시도함으로써 대표적인 방송과 콘텐츠 융합의 사례로 거론되기도 했다. KMTV는 개국이후로 또 다른 음악 전문PP인 m.net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 왔는데, 2000년 이전까지는 채널점유율 면에서 근소하게 앞서왔으나 최근에는 m.net이 음악 전문 채널의 수위를 안정적으로 유지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CGV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미디어 사업에 착수했다. 2003년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인터내셔널과 조인트 벤처 계약을 체결하고 합작법인 CJ NGC Korea를 설립하였으며, 2004년에는 음악채널인 KMTV를 인수하였다. 그에 이어 2006년 Xsports를 인수합병하였으나 2009년 8월이를 다시 SBS미디어홀딩스에 매각하였다. 이로써 CJ Meida는 자체 개국한 XTM, Olive, Champ,tvN를 포함해 2008년 중국 전문 케이블 채널 중화TV를 인수함으로써(엠넷미디어 보유 2개 찿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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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GV, XTM, 올리브네트워크,CGV PLUSCH.CGV DMB5씨제이미디어159,045,388940.008,94422.4OZIC 음악채널(30개)30씨제이파워캐스트30,375,277TVN,tvN DMB, TheVeryTV3씨제이티브이엔35,974,596national Geographic channel1씨제이엔지코리아6,304,412CJ홈쇼핑1씨제이홈쇼핑542,419,521mnet1엠넷미디어118,535,378KM1케이엠티브이2,442,157챔프1챔프비전9,708,723Xports1썬티브이29,804,749중화TV1인터네셔널미디어지니어스5,398,743(주)온미디어OCN, SUPER ACTION, Catch On, Catch On Plus, Catch On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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