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상] 삼성물산과 영국테스코의 글로벌협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협상의 배경
본격적 협상 과정
협상의 타결
Teaching Point
본문내용


9월 4일, 홈플러스 대구 1호점을 개점
차세대 전략사업으로서 인재 등용, 철저한 준비로 유례없는 높은 성과 기록
- 하루 6억원의 매출 기록(국내 최대)
- 삼성플라자 분당점은 국내 백화점 중 최대 매출
유통산업 GDP 비중이 23%, 선진국(32%)에 비해 낮아 잠재력 기대


삼성물산

이승한 사장을 대동하여 홈플러스의 합작 파트너를 찾기 위해 노력

- 초기 일본회사들에 대한 관심이 영국의 테스코로 옮겨감
(일본기업은 경기불황으로 50:50 의 균등 지분구조에 의한 합작투자 불가)
미국의 월마트 역시 일방적인 미국식 기준으로 한국시장과 기업을 평가 하려는 태도를 버리지 않음


테스코

① 지분의 49:51 합작투자
② Win-Win Partnership을 지향하는 기업의 마인드를 가짐
③ 유통업에서 시장은 철저히 현지화 되어야 함

이상 세 가지의 주요한 생각이 삼성물산의 조건에 가장 호의적인 태도를 보임


주요 Issues 협상 결과
지분구조 및 투자규모 - 삼성물산과 테스코가 19:81 지분보유, 삼성물산의 Buy Back Option 합의
- 테스코 2,568억원 현금 투자
인수부문 백화점과 패션 전문점을 제외한 할인점 사업부문만 매각
삼성플라자 분당점의 식품관 위탁경영
경영권 - 테스코가 경영권 보유
기업명 및
로열티 삼성테스코라는 기업명 사용
‘삼성’ 브랜드 및 로고 사용에 대해 점포당 4억원씩 로열티 지급
CEO 및
고용승계 이승한 사장을 CEO로 기용
현 경영진을 그대로 유지시키고 직원들의 고용 모두 승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 되었네요
  • h20***
    (2012.11.15 13:47: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nn2***
    (2011.04.11 20:01:24)
회원 추천자료
  • 홈플러스 기업분석
  • 삼성테스코 CEO 이승한 2004 11월 19일 삼성테스코의 이런 눈부신 성장을 이끌어온 이승한 사장은 지난 1970년 삼성그룹에 입사한 후 신세계백화점 삼성물산 등을 거쳐 97년 삼성물산 유통부문 대표이사를 맡았다가 99년 삼성과 영국 테스코 합작사인 삼성테스코 CEO로 자리를 옮겼다. 그가 삼성테스코 CEO를 맡게 된 과정을 보면 그의 능력을 알 수 있다. 그는 삼성 물산과 테스코의 합작 협상 책임을 맡게 되었고 협상만 마무리한 뒤 그룹에 잔류토록 예정돼

  • 경영경제 우리나라 서비스 기업
  • 사례 1) 삼성테스코1999년 5월 1일 삼성물산의 유통부문과 영국 최고의 유통기업 ‘테스코’의 합작으로 출범하였다.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 가치제공’을 목표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유통업계 최단기간 매출 1조원을 달성, 업계에서 가장 높은 점당 일평균 매출 등 업계 최고의 기록을 세우며 국내 유통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했으며, 가장 경쟁력있는 할인점으로 성장해오고 있다. 삼성테스코는 ‘가치점’이란 독창적 차별화 전략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 현지화성공사례
  • 테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통합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원인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영국 테스코사의 한국 진출이 갖는 시사점본격적인 회사 소개에 앞서 테스코의 성공이 주는 국제 경영에서의 시사점을 먼저 짚어보고 넘어가고자 한다. 테스코는 한국으로 독자적인 진출을 하기보다 삼성과의 적극적인 합작투자(J/V)을 통해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했고, 그 후 다른 외국계 유통기업과는 차별화되는 현지화 전략과 글로벌 스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의 국내시장진입사례
  • 테스코의 국내시장 진입 사례과 목 :국제경영특강담 당 :제 출 일 :제 출 자 :목 차0. 시작하며3Ⅰ. 회사소개51. TESCO 개요 2. 삼성테스코 개요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7Ⅲ.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11Ⅳ.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

  • 테스코(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 테스코 (홈플러스)홈플러스(Home plus)는 홈플러스 주식회사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설립한 대형 할인점 브랜드로, 2009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대형 유통점 업체 가운데 이마트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7년 9월 삼성물산에서 홈플러스라는 이름의 대형 할인점 점포를 개설하였고, 1999년 5월에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50:50 합작 투자로 삼성테스코를 설립하여 운영하다가 삼성그룹의 구조조정으로 삼성물산이 보유하던 지분의 대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