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협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 테스코 - 홈플러스
2.협상의 배경
3.본격적 협상 과정
4.협상의 타결
5.Teaching Point
6.Q & A
본문내용
이승한 회장

삼성 테스코 투자유치에
중추 역할
삼성물산 건설부분
해외사업 본부장,
회장비서실 신경영추진팀장 중 테스코 투자유치
3) 투자유치에서의 역할로
홈플러스 CEO로 취임
4) 대구 1호점을 시작으로
10년간 50개 점포 오픈


현지 기업의 인수 합병이나 현지 기업과의 합작투자
기업 규모가 대상기업간의 총합 이상으로 확대되는
시너지 효과,
-경쟁기반을 신속하게 강화 가능, 특히 지역 커버리지
확대에 효과적

a. 위험 분산, 브랜드 인지도 확대
b. 구매력 강화로 구매원가 절감
c. 가격 경쟁력 확보
유통 기업이 초기 해외 시장 진출 시 강력한
생존수단이 됨

a. 저금리 자금조달이 가능, 운전자본 증가
점포의 확장, 정보 시스템 업그레이드
물류센터 개선 등을 위한 투자자금 확보

b. 간접부분의 합리화, 점포 운영 비용에 대한
레버리지 등의 비용 절감 효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 cat6***
    (2016.06.01 00:16:18)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협상 노하우 축적-협상전략 : 상대를 철저히 분석, 지연전술을 통한 헐값 매입국제경영학 - 협상6‘92. 10GM, 한국철수 (한국시장 복귀 기다림)‘98.(외환위기)대우그룹 워크아웃, GM-대우자동차 인수에 관심.‘99. 12.GM, 금융감독위원회에 인수제안서 공식 제출.‘’포드, 대우자동차 인수 의사 밝힘 -> 국제입찰로 매각 전환.‘00. 6.포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됨. $70억 입찰가격 제시.(GM, $55억

  • [국제경영사례분석]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 현지화성공사례
  • 테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통합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그 배경과 성공 원인을 자세히 분석해보고자 한다.영국 테스코사의 한국 진출이 갖는 시사점본격적인 회사 소개에 앞서 테스코의 성공이 주는 국제 경영에서의 시사점을 먼저 짚어보고 넘어가고자 한다. 테스코는 한국으로 독자적인 진출을 하기보다 삼성과의 적극적인 합작투자(J/V)을 통해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했고, 그 후 다른 외국계 유통기업과는 차별화되는 현지화 전략과 글로벌 스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의 국내시장진입사례
  • 테스코의 국내시장 진입 사례과 목 :국제경영특강담 당 :제 출 일 :제 출 자 :목 차0. 시작하며3Ⅰ. 회사소개51. TESCO 개요 2. 삼성테스코 개요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7Ⅲ.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11Ⅳ.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

  • 테스코(홈플러스) vs 코스트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테스코와 코스트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한국진출 성과분석 레포트
  • 테스코 (홈플러스)홈플러스(Home plus)는 홈플러스 주식회사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설립한 대형 할인점 브랜드로, 2009년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대형 유통점 업체 가운데 이마트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1997년 9월 삼성물산에서 홈플러스라는 이름의 대형 할인점 점포를 개설하였고, 1999년 5월에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50:50 합작 투자로 삼성테스코를 설립하여 운영하다가 삼성그룹의 구조조정으로 삼성물산이 보유하던 지분의 대부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 영국 테스코가 삼성물산과 합작을 통하여 99년 처음으로 국내에 진출한 할인점이다. 홈플러스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사회봉사 등의 좋은 기업 이미지를 심어 줌으로서 한국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렇듯 아시아 시장에서 고전하는 외국할인점 가운데 테스코의 성장은 호기심을 가지기에 충분하였으며 이에 홈플러스의 경영구조와 전략등을 좀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본 보고서는 현재 국내 시장의 환경을 조사, 홈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