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협상 사례에서 배우는 협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0 / 2017.05.30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협상 사례에서 배우는 협상전략
목차
I. 그룹소개 및 배경
1. TESCO 소개
2. 삼성물산 소개
3. TESCO 배경
4. 삼성물산 배경

II. 본격적 협상과정
1. 사전조사과정
2. 기업가치평가
3. 협상의 갈등

III. 협상의 타결
1. 협상 결과
2. 합작 후 행보
본문내용
협상의 결과는 삼성물산과 테스코가 합쳐져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가 된 것입니다
이것은 삼성물산 내부에서도 성공적인 협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만족할 만한 가격에 팔았는가하는 문제에 있어서, 당시 IMF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높은 가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삼성 브랜드 및 로고사용으로 로열티를 획득하였습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입장에서는 두 합작사가 성공적인 기업운영을 했다고 평가됩니다.

<중략>

테스코의 인수 합병
1. 규모 확대로 단시일 내에 유통 경쟁력 기반 확보
2. 위험 분산, 브랜드 인지도 향상 원가 절감

테스코의 해외진출
1. 99년 한국진출
2. 프랑스에서는 실패
3. 아일랜드, 프랑스, 헝가리 등 진출

유럽기업인 테스코도 90년대 이후 계속된 변화를 거듭하고 있었다. 이무렵 테스코는 유통시장의 글로벌 화와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살아남기위해
경쟁력을 키우는데 힘을 쏟고 있었는데 핵심 전략은 합작투자와 인수 합병.
합작투자 및 인수 합병을 하면 위의 장점이 있다.
경쟁사이제 유통업체 1위인 까르푸는 아시아, 동유럽 진출해 있었고 98년 테스코 보다 먼저 한국에 친출해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배우는 단계를 지나서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단계에 와 있다. 모방에서 혁신으로 넘어가는 단계라고 생각한다.―한국 기업은 혁신적이라고 생각하나.중국인 입장에서 봤을 때 한국은 고도의 혁신 경제다. K팝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문화적 혁신은 아주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다. 삼성이나 현대 같은 글로벌 기업도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낸다. 중국인으로서 한국에 대해 좋은 감정과 존경심을 갖고 있다. 학자로서 분석할 때 한국에서는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전략 가운데 하나로 나온 BOGO는 물건을 하나 사면 하나를 덤으로 준다(Buy One Get One free) 머리글자다. 불황으로 공짜 제공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아예 마케팅 용어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관련기사 美캔자스 GM대리점 “새차 사면 덤으로 한대 더”20.Contra-sexual(역성화) 영국의 미래학 연구소에 의해 생겨난 말로 전통적인 여성상에 반(反)하는 새로운 20대 여성들 을 뜻한다. 이들은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많은 돈을 버는 것을 우선시

  • [국제협상] 삼성물산과 영국테스코의 글로벌협상사례
  •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글로벌 협상 사례LOGO*1234삼성 테스코 홈플러스협상의 배경본격적 협상 과정협상의 타결목차Teaching Point5국제경영론**삼성 테스코 홈플러스기업 소개LOGO국제경영론*전세계 매출 상위 10대 테스코매장 중 한국매장이 5개나 순위에 들 정도로 성장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백화점보다 높은 품질’ 지향1999년 5월, 자본금 3200억원을 투자하여 삼성 테스코 탄생*홈플러스 국내 지점 현황

  • [국제경영] 테스코-홈플러스 한국 현지화 전략
  • 테스코-홈플러스 경영가치, 핵심가치 5) CEO소개 Ⅱ. 본 론1) 테스코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2) 테스코의 한국 시장 진출 과정, 합작 배경 및 내용3) 테스코 한국 현지화 전략4) 테스코-홈플러스 기업문화5) 테스코-홈플러스 차별화정책6) 테스코-홈플러스의 현재 이슈화 사례(SSM)Ⅲ. 결 론1)심층면접자료2)시사점Ⅰ. 서 론1)홈플러스 기업소개▣ 회사 현황 ①회사 설립 :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TESCO의 합작 회사

  • [국제경영]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협상 사례
  •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글로벌 협상 사례안녕하세요. 국제경영론 삼성 물산과 영국 테스코의 글로벌 협상 사례를 발표하게된 남유성 입니다.반갑습니다. 반찬거리를 사기 위해서 필요한 물건을 사기 위해서 잠깐 집 앞으로 나가더라도 언제든지 볼 수 있는 것이. 대형 할인 마트입니다. 저희 조는 그 대형 할인 마트 중 우리나라에서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현재의 모습을 띄게 된 삼성물산과 영국 테스코 사의 협상과정을 연구하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