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론]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본 마케팅과 PR-삼성, 첼시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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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마케팅과 PR
2.스포츠 마케팅
3.삼성-첼시의 사례
배경-결과
실행 전개
4.평가
본문내용
고가격
사기적 관행
조악하거나 불완전하나 제품
계획적 진부화
소외된 소비자에 대한 열등한 서비스 제공
거짓 욕망과 지나친 물질주의 조장
문화오염
과도하게 큰 정치력




스포츠 마케팅(marketing of sports)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 관련 마케팅

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The marketing with sports)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

독특한 광고 노출 효과
- 소비자들의 높은 광고 수용성
공익 추구 측면을 강조함으로써 기업 이미지
향상에 유리
그럼 왜 하필 첼시야?

유럽 최고의 축구명문 클럽
2. 세계적인 CEO, 선수, 감독 보유
3. Strong Global팬 확보
4. 미디어 노출 및 마케팅 효과

유럽시장에 안전한 영향력 확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방향
마케팅 전략 : Samsung to engage fans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 재고
대(對)고객의 프리미엄 이미지 선도
구매의사 활성화
투자 대비 커뮤니케이션 효과 극대화
ATL, PR, Event, Hospitality, Web, 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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