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5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스포츠 산업의 이해
1. 스포츠 산업의 정의
2. 스포츠 산업의 구조
3. 스포츠 사업의 분류
Ⅱ. 스포츠 산업의 현황
1.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
Ⅲ. 국내외 프로 스포츠 산업 비교
1. 프로 스포츠 산업의 시장여건
2. 프로팀의 경영현황
3. 프로 스포츠 시장의 특성분석
Ⅳ. 국내 프로스포츠 산업의 실태
1. 한국 프로야구의 현 위치
Ⅴ. 스포츠 산업 마케팅
1.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
2.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3. 스포츠 마케팅의 분류
4.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Ⅵ.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 및 현황
1. 외국의 스포츠 마케팅
2. 우리나라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과 현황
3.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방향
Ⅶ.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의 전망
1. 각국 스포츠 리그의 통합화 및 대형화
2. 스포츠 컨텐츠의 부상
Ⅷ. 스포츠 산업에 대한 고찰
1. 스포츠 산업에 대한 정책적 전망
2. 스포츠 산업 고찰
- 본문내용
-
현대사회는 전반적인 국민생활의 향상으로 인하여, 여가활동에 소요되는 지출의 증가는 물론 개인의 자아실현이나 즐거움의 추구에 대한 욕구가 상대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임번장외 3명, 1995).
이런 다양한 여가활동 중 특히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활기찬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인구가 증가되기에 이르렀다(정상원 외2, 1996). 이로 인해 우리나라 국민들의 여가 활동 중 스포츠에 참여하는 비율이 1989년에는 27.2%인데 반해 1996년도의 참여비율을 보면 38.8 %로 계속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다(문화 체육부, 1996). 이러한 스포츠 대중화 현상에 힘입어 스포츠가 대규모의 시장으로 확대되어 국가기간 산업의 하나로 자리 매김 하기에 이르렀다(한왕택, 1996, 전호문, 1998). 우리나라의 경우 88서울 올림픽과 2002월드컵 개최 등을 통해 프로스포츠의 활성화를 거치면서 1988년에는 국내 스포츠 산업 시장의 총규모는 4조 6,000억원에 불과 하였으나 1994년 이후 매년 평균 13% 이상씩 증가하여 1998년에는 6조 2천억원의 규모로 성장하기에 이르렀고, 2005년에는 38조 1천억원에 달하는 황금시장이 되었다.(동아일보, 1997, 대한매일,1998, 매일경제, 1999, KBS1, 2005). 이처럼 이전까지 단순히 볼거리를 제공하고 기업을 홍보하는 수단으로만 인식되었던 스포츠가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를 확보하면서 이제는 각국의 중요한 기간산업으로 자리매김을 해가고 있는 것이다(임번장 외 3인, 1995; 남행웅 외4인; 한왕택, 1996; 전호문,1998;대한매일,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