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국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국제 마케팅과 국제 IMC
2. 국제광고의 개념
3. 국제광고의 중요성
II. 본 론
1. 국제광고의 환경요소
1) 경제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정치. 법률적 환경
4) 물리. 자연적 환경
3. 국제광고의 전략
1) 표준화와 현지화 전략
2) 기타 고려사항
4. 기타 국제 IMC
1) Sponshorship
2) PPL
5. 한국의 국제광고의 발전과정과 현황
III. 결 론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I. 서 론
1. 국제 마케팅과 국제 IMC
국제마케팅은 마케팅을 국제적인 환경에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에서 강조하는 기본원리는 국제마케팅이나 국내마케팅이나 구분 없이 공통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지만 마케팅을 실시하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국제마케팅과 국제 IMC는 별도로 고려되어야 한다.
Who(누가)
국제 마케팅 차원에서는 낯선 국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때 과연 광고주의 상호 또는 브랜드가 기억하기 쉬운지 생각해 봐야 한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가 미국에 처음 진입하였을 때 Hyundai의 발음이 어려울 것을 대비하여 광고에 "Sunday와 발음이 비슷하다" 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의 이해를 도왔다.
What(무엇을)
광고주는 전달하려는 핵심사항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을 메시지라고 한다. 이러한 메시지는 사용하는 매체에 따라 다르게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이러한 메시지의 형태나 길이가 국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어야 한다.
Whom(누구에게)
국내와 마찬가지로 국제 마케팅 차원에서도 기업은 누구에게 커뮤니케이션을 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정립해야 한다. 아주 대중적인 상품에 대해 국제 마케팅을 할 경우와 특정 시장에서 특정 세그먼트에 국한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할 때는 각각 다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할 것이다.
Which(어느 매체를 통하여)
앞서 말했듯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그것에 걸맞는 매체를 선정해야 한다. 여기에는 표적 청중의 정립이 필요한데 청중과 매체의 성격을 일치화 시키면 목표청중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체의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매체는 크게 국제 매체, 지역 매체(regional media), 현지 매체(local media)로 구분이 된다. 매체마다 청중과 광고비용도 다르고 각 나라마다 청중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가 있으므로 국제마케팅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매체를 잘 선택해야 한다.
What Effect(어떤 효과를 위하여)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정확한 목적을 위해 집행되어야 하고, 집행 이후 그러한 목적들이 달성되었는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검증되어야 한다. 국제 마케팅 차원에서 국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은 그 동안 브랜드에 관련된 최종 시장(end user)과 유통에 대한
- 참고문헌
-
1. "광고산업의 세계화"(1996)/ 한국방송광고공사
2. "한국의 국제 광고사"(2004)/ 신인섭 지음/ 한국방송광고공사
3. "국제광고론" (2004)/ 오세영, 이진희 공저/ 신론사
4. "국제 광고와 PR" (2002)/ 신인섭, 신기혁 공저/ 커뮤니케이션북스
5. "광고론"(2006)/ 장대련, 한민희 공저/ 학현사
6. “국내 광고회사의 국제광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인식 연구”(2005)/ 임성원/ 한국방송공사 방송연구소
7. “국제광고에 있어서 문화의 중요성과 한일 국제광고의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2001)/ 정은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학년도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