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유용 미생물군 EM을 활용한 친환경 세제 개발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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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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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품소개
2.환경분석
3.표적시장 선정(STP)
4.4P 전략
5.전략 예측 및 전망
- 본문내용
-
* 화분에 영양제로 주기
- EM발효액을 농작물이나 일반 화초 모두에 사용이 가능하다. 음식물 쓰레기 에 EM발효액을 넣어 일주일 정도 발효시키면 퇴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 빨래할 때 세제와 함께
- 세탁기에 물을 채우고 EM발효액 1~2컵을 옷과 함께 넣어 하룻밤 불린 후 세탁하면 기존 세제의 양을 절반 정도로 줄여도 와이셔츠의 깃이나 소매에 낀 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 변기 청소할 때 락스 대신
- 변기를 청소할 때 EM발효액을 사용하면 락스를 사용한 것처럼 깨끗해지고, 청소 후에 때가 잘 붙지 않으며 악취까지 잡아 줄 수 있다.
* 설거지할 때 세제로 활용
- 때가 잘 안 지워지는 그릇은 수세미를 사용하고, 컵 같은 간단한 설거지에는 손으로 문지르기만 해도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깨끗하게 닦인다.
인구통계적 특성에 따라
직장인들, 또는 바쁜 사람들
직접 제조 가능하지만 시도하지 않음
웰빙 트렌드 영향으로 욕구는 있음
여성
사회 구조 상 가사일을 주로 함
기혼의 자녀가 있는 사람들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한 선택
가족 구성원 많아 다량구매자일 가능성 ↑
젊은 부부, 중년부부, 장년부부, 노년부부 까지
대형매장을 주요 상권으로 오픈하여 매장 내 독자적인 위치 확보.
(이마트 122개, 홈플러스 115개)
시각적 효과(선명한 초록색과 흰색)를 활용하여 매장 인테리어를 꾸며, 소비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제품의 깨끗한 이미지 어필.
SPA형 유통을 통한 저가의 고품질 상품 제공.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SPA’란 기획, 생산, 판매 등을 한 회사에서 모두 담당하고, 생산된 물건을 그 회사의 자체 브랜드 이름으로 판매하는 소매점.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중간상인 단계를 없앤 제조업과 유통업의 통합체를 뜻한다.
대표적인 SPA형 유통형태 – 일본의 ‘유니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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