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대구 세계 육상 대회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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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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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구 세계 육상 대회의 소개, 현황
2. 대구 세계 육상 대회의 문제점
3. 대구 세계 육상 대회 프로모션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기대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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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목적
아시아권 국제육상경기대회(대구, 상하이, 가와사키)의
개최도시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아시아 육상 발전
리허설을 통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
대회명
2010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2010 Colorful Daegu Pre-Championships Meeting)
대회일시
2010.5.19(수) 18:00 ~ 21:30
※'IAAF World Challenge Meeting'로 개최(대회등급 격상)※ 일본오사카대회 5.8, 카타르도하대회 5.14, 중국상하이대회 5.23
경기장소
대구스타디움(보조경기장포함)
경기종목
총 16종목(남자 8, 여자 8 / 트랙 11, 필드 5)
주관주최
대구광역시/대회조직위원회, 대한육상경기연맹
육상대회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계측 측정 시스템임에도 불구, 정확한 계측시스템 부재
장대 멀리던지기 등의 경기에서 RC카 활용 좋았지만, 미숙함
대회 내 전반적으로 경기 운영진행상황에서 미숙한 측면 지적
보는 관객들 아쉬움.
레저로써의 육상
육상경기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전환을 위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육상 이벤트를 마련하고, 육상경기 규칙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육상교실을 개최함으로써 육상에 대한 지지 층 을 확대함.
육상관련 시설을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고, 육상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설치하여 쉽게 접근하고 흥미로운 운동으로 육상을 인식할 수 있도록 기반 시설을 조성함.
육상경기 및 육상 시설에 대한 수요층을 확대하고,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육상경기를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기 혹은 운동 차원의 육상을 레저차원의 개념으로 전환함.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결합
전문육상에 대한 지원과 생활체육으로써 육상 동호인 확대는 육상 붐 조성을 위해 근본적인 개선을 이루어야 하는 부분임.
쉽게 즐길 수 있는 육상이라는 의식 전환을 통해 육상 수요층을 확대하고, 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직화하는 것이 중요함. 일반인의 육상에 대한 수요 확대는 전문육상 인력 및 육상경기에 대한 공급 확대로 연결됨.
일반인의 육상에 대한 관심은 전문육상 인력에 대한 육상 동호인들의 지원을 이끌어 내고, 결과적으로 전문육상 인력 및 육상경기의 질적 성장과 양적 팽창을 이룸. 이는 전문육상과 생활육상이 유기적 결합으로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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