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대구 세계 육상 대회 프로모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구 세계 육상 대회의 소개, 현황
2. 대구 세계 육상 대회의 문제점
3. 대구 세계 육상 대회 프로모션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기대효과
본문내용
대회목적
아시아권 국제육상경기대회(대구, 상하이, 가와사키)의
개최도시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아시아 육상 발전
리허설을 통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

대회명
2010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2010 Colorful Daegu Pre-Championships Meeting)

대회일시
2010.5.19(수) 18:00 ~ 21:30
※'IAAF World Challenge Meeting'로 개최(대회등급 격상)※ 일본오사카대회 5.8, 카타르도하대회 5.14, 중국상하이대회 5.23

경기장소
대구스타디움(보조경기장포함)

경기종목
총 16종목(남자 8, 여자 8 / 트랙 11, 필드 5)

주관주최
대구광역시/대회조직위원회, 대한육상경기연맹

육상대회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계측 측정 시스템임에도 불구, 정확한 계측시스템 부재

장대 멀리던지기 등의 경기에서 RC카 활용 좋았지만, 미숙함

대회 내 전반적으로 경기 운영진행상황에서 미숙한 측면 지적

보는 관객들 아쉬움.


레저로써의 육상

육상경기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전환을 위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육상 이벤트를 마련하고, 육상경기 규칙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육상교실을 개최함으로써 육상에 대한 지지 층 을 확대함.

육상관련 시설을 일반인들에게 개방하고, 육상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설치하여 쉽게 접근하고 흥미로운 운동으로 육상을 인식할 수 있도록 기반 시설을 조성함.

육상경기 및 육상 시설에 대한 수요층을 확대하고,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육상경기를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기 혹은 운동 차원의 육상을 레저차원의 개념으로 전환함.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의 결합

전문육상에 대한 지원과 생활체육으로써 육상 동호인 확대는 육상 붐 조성을 위해 근본적인 개선을 이루어야 하는 부분임.

쉽게 즐길 수 있는 육상이라는 의식 전환을 통해 육상 수요층을 확대하고, 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직화하는 것이 중요함. 일반인의 육상에 대한 수요 확대는 전문육상 인력 및 육상경기에 대한 공급 확대로 연결됨.

일반인의 육상에 대한 관심은 전문육상 인력에 대한 육상 동호인들의 지원을 이끌어 내고, 결과적으로 전문육상 인력 및 육상경기의 질적 성장과 양적 팽창을 이룸. 이는 전문육상과 생활육상이 유기적 결합으로 가능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 목 차 -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1. 탄생 배경과 역사소개2. 코카콜라의 내용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1) 마케팅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프로모션, 새로운 비행기, 새로운 노선 추가와 외국 항공사와의 제휴 등을 고객에게 알리고, 내부 직원의 교육에 있어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들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EH한 이런 핵심역량과 자산이 기업의 가장 큰 가치라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Ⅷ. 전략대안의 개발1. 대한항공 SWOT 분석가. 강점(strength)1) 항공기 보유 우위아시아나 항공사는 물로 세계 항공사에 뒤떨어지지 않는 대량의 항공기보유로 인해 신 노선 운항에

  • 대구지역 서비스 현황, 향후 추진 방안
  • 대구는 지식기반서비스산업 중에서도 교육, 의료, 문화, 금융, 관광, 유통, 사업지원서비스 등이 유망 시 된다. 특히 금융, 경영컨설팅, 디자인, 마케팅, 인력개발, 특허, IT소프트웨어 등과 같이 실물경제를 지원하는 사업지원서비스업의 전략적 육성이 절실히 요구된다.대구의 21세기 신 성장동력 서비스산업육성대구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 및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개최를 하였으며, 제1회 국제뮤 컬 페스티벌 개최 등 공연산업 육성, 대구문화재

  • [마케팅] 아디다스의 마케팅과 차별화전략
  • 스포츠가 있는 곳엔 항상 아디다스가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지난 80년동안 지켜온 경영이념이다. 스포츠와 함께, 운동선수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아디다스는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에 적극 투자한다. 스포츠용품을 만드니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에 대한 관심은 필수적. 하지만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에도 아디다스만의 고유한 특징이 있다. 상업성에 치우치지 않는 스포츠와 선수를 위한 진정한 스포츠

  • [마케팅원론] 아디다스의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은 매출 증가에서 그 빛을 발한다. 단기 이익에만 몰두하지 않고 외 골수로 차별 없는 지원이라는 철학을 지켜온 것이 결실을 거둔 셈이다.2) 아디다스의 경영혁신전략이와 같은 성공에는 90년대 초부터 아디다스를 이끌고 있는 로버트 루이스드뤼프스 사장의 탁월한 경영혁신활동도 한몫을 했다. 제품개발을 위해 매년 매출액의 5~7%를 투자하는 것도 아디다스를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게 한 원동력이다. 전세계 1백70여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