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삼성전자의 IT사업-3D TV,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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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전자 소개
2. 주요 산업 분야
3. 경영전략
4.SWOT 분석
5. 삼성전자의 최근 핵심 사업 분야 소개
본문내용
4) 경영전략
인재경영- 1등주의, 역량에 따른 성과금제, 개방채용, 피드백을 통한 지원
자율경영-“미덥지 못하면 맡기지 말고 썼으면 믿고 맡겨라”
과감한 투자결정-삼성전자와 삼성반도체통신의 합병, D램
초일류 승부욕-월드 베스트 상품 요구, 제품 생산과 판매까지도 명예 중시
녹색경영-제품 전 과정에서 자원절약, 에너지절약, 친환경소재사용 중시
4.SWOT 분석
A. Strength
-삼성전자의 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CEO의 과감한 결단과 리더십 & 수많은 인재
-브랜드 파워
-강력한 국내 A/S가 있다.
-반도체 생산을 통해 축적된 조립기술 탁월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막대한 생산능력 확보 - 큰 생산능력은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필요 요소임
-삼성전자의 ERP구축을 통한 원가절감
-가치경영
-외형적인 성장보다는 수익성 개선에 노력함
-노조의 부재
B. weakness
-핵심부품의 부재(부품, 소재, 장비의 국산화가 미흡)
-삼성의 조직구조
-특허 개발과 특허 소송에 대한 대비가 미흡
-막대한 투자가 상시 필요한 사업모델
-반도체, LCD, 휴대폰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
-투자에 따른 위험성
C. Opportunity
-인터넷 기반으로 한 지식경영 실시
-현재 종합전자회사로서의 발돋움
-한미 FTA로 인한 공산품 규제완화 예상
-지능형 네트워크의 부각
- `삼성-소니 협력(Collaboration) 3.0` 시대
D. Threat
-혁신적인 대체제의 출현 가능성
-삼성전자의 핵심기술 유출
-경쟁사 증가로 인한 제품가격 하락
-중국 및 대만의 급속한 성장-후발업체들의 추격

5. 삼성전자의 최근 핵심 사업 분야 소개

⑴ 3D TV
삼성전자가 3D TV 삼각편대로 3D TV 시장 맹공을 펼치는 동시에 지상파에서 세계 최초로 3D로 생중계되는 ‘2010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에 KBS와 협력을 통해 양질의 3D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친다.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풀HD 3D LED TV 출시를 시작으로 풀HD 3D PDP TV(4월), 최고급 명품 3D TV(4월)를 출시한 삼성전자가 이번에 풀HD 3D LCD TV를 출시, 업계 최초로 ‘3D TV 삼각편대(3D LED TV+3D LCD TV+3D PDP TV)’를 완성해 3D TV 시장 전방위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풀HD 3D LCD TV 750 시리즈 46인치(116cm), 55인치(139cm) 2종을 출시함으로써 디스플레이 종류(LED•LCD•PDP)와 화면 크기(46•50•55•63인치)에 따라 3D TV 풀 라인업을 구축, 다양한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춰 ‘3D TV=삼성’ 절대공식을 굳혔다.
삼성전자 풀HD 3D LCD TV 750 시리즈는 3D 전용 패널과 독자 개발한 3D 하이퍼리얼 엔진을 장착해 컬러•명암•모션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함으로써 생동감 넘치고 편안한 3D 입체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이 영상 소스에 따라 변화하는 광원의 밝기조절 속도를 기존보다 2배 이상 향상시켜, 깊이 있는 블랙표현과 더욱 풍부한 화질을 제공한다. 2D 일반영상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2D → 3D 변환 기능’도 갖고 있다. 사용자는 리모콘 하나로 모든 TV 프로그램을 3D 입체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입체감을 기호에 맞게 10단계로 조절해서 개인별로 최적화된 입체감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에코센서’ 기술로 실내 조명을 측정해 자동으로 TV 화면의 밝기를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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