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 소개
2.현대자동차의 현황
3.현대자동차의 연혁
4.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5.외부 환경 분석
6.내부 환경 분석
7.SWOT
8.4P
본문내용
국내 공장과 해외 공장의 역할 분담
해외의 공장들은 모두 같은 체제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며, 그 나라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가동
각 나라별로 단일 차종을 생산, 특화(인도: 베르나, 소나타. 대만:그랜져,)
-> 단일 차종 생산이 수요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문제점 발생
새로운 시장 개척
소형시장: 상트로
중형시장: 베르나
고급시장: 소나타
-> 인도의 경제 성장과 소비자 욕구 수준의 상승으로 고급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로 소나타는 계속적으로 꾸준한 판매량
노사와의 갈등
현대자동차의 인도 파업으로 인도에서 현대의 이미지가 크게 흔들림.


Strength
가격대 성능비가 높다
풍부한 해외시장 진출 경험
부품업체와의 동반 진출을 통한 부품 현지화 가능
강력한 리더십


Weakness

상대적으로 약한 기술력
낮은 브랜드 인지도
불안정한 노동조합

Opportunity
11억 인구, 잠재력이 큰 시장, 성장 중인 자동차 시장
한국 상품 인지도
값싼 노동력, 생산비용 절감
서남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
자동차 시장에 대한 규제 완화



Threat

모두가 원하는 시장
정치적 부패와 비능률
인프라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는 인도 현지기업으로 성장하고 그들 사회와 경제에 기여할 자동차 기업으로 즉, 현대의 인도 공장이 아닌 ‘인도의 현대공장’으로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FDI를 선택 하였다.③ 여러 규제와 외국기업이 겪는 마찰을 피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가 간접투자 진출 시 예상되는 파트너들이 51%이상의 지분을 요구하고 있었고, 현지 업체와 합작한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파트너와의 의견 충돌로 경영 문제를 안고 있었다. 또한 인도정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O목차OI.서론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선정이유II.본론환경분석1.인도 시장의 특성2.인도의 경제적 환경3.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4.인도의 환경 분석 및 특징5.인도의 자동차시장 환경6. 산업내 경쟁자(인도의 자동차 업체들)투자전략1. 인도진출2.단독투자3.입지선정마케팅 4P전력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성과III.결론Ⅰ. 서 론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성공요인, 소니 해외진출전략 특징
  • 현대자동차는 FDI로 진출하면서 합작투자를 할 수도 있었다. 합작투자는 과도한 투자비 부담을 줄이면서 자신의 합작사의 강점을 상호보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의사결정 지연, 이익배분 분쟁, 계약 조건 변경 등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실제로 현대차가 인도에 진출할 당시 합작 형태로 인도에 진출한 Ford의 경우, 파트너와의 의견 불일치로 공장 건설이 지체되고 있었다. 반면 단독투자를 하면 경영을 100%통제 할 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 사례
  • □ 현지공장 설립과 협력업체현대 자동차 인도법인은(HMI)는 1996년 5월 인도에 설립된 현대자동차 최초의 100% 단독 출자 해외생산법인으로서, 4억 달러를 투자해 착공 후 17개월 만에 타밀나두주 첸나이시 인근에 제 1공장을 착공하여 인도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1998년 9월 제 1공장의 완공과 더불어 상트로(국내명 아토즈)를 생산,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2007년에는 30만대 규모의 제 2공장을 추가로 설립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30만대 규모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진출전략
  • 현대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 전략 인도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한 현대자동차의 시장 개척방안과 현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 .I. 인도 시장 진출 배경과 장애*1994년 현대 자동차는 유례없는 인도시장 100% 단독투자를 통한 직접 진출을 요망*인도 정부는 인도기업과의 합작 투자 진출을 요구 *국내 현지 정부 규제로 인해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