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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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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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도 소개
2.현대자동차의 현황
3.현대자동차의 연혁
4.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5.외부 환경 분석
6.내부 환경 분석
7.SWOT
8.4P
- 본문내용
-
국내 공장과 해외 공장의 역할 분담
해외의 공장들은 모두 같은 체제로 운영되는 것은 아니며, 그 나라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가동
각 나라별로 단일 차종을 생산, 특화(인도: 베르나, 소나타. 대만:그랜져,)
-> 단일 차종 생산이 수요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문제점 발생
새로운 시장 개척
소형시장: 상트로
중형시장: 베르나
고급시장: 소나타
-> 인도의 경제 성장과 소비자 욕구 수준의 상승으로 고급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로 소나타는 계속적으로 꾸준한 판매량
노사와의 갈등
현대자동차의 인도 파업으로 인도에서 현대의 이미지가 크게 흔들림.
Strength
가격대 성능비가 높다
풍부한 해외시장 진출 경험
부품업체와의 동반 진출을 통한 부품 현지화 가능
강력한 리더십
Weakness
상대적으로 약한 기술력
낮은 브랜드 인지도
불안정한 노동조합
Opportunity
11억 인구, 잠재력이 큰 시장, 성장 중인 자동차 시장
한국 상품 인지도
값싼 노동력, 생산비용 절감
서남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
자동차 시장에 대한 규제 완화
Threat
모두가 원하는 시장
정치적 부패와 비능률
인프라 구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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