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례 정리 가볍게 한거지만
내용은 알찹니다 ^^
참고하세요 ~
- 목차
-
▢ 서론
▢ 본론
1.인도시장 진출 배경
1) 환경 분석
2) FDI 선택 이유
2.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
3. 현대자동차의 STP 전략 분석
4. 현대자동차의 4P분석
5.시장 결과: HMI 자동차 판매 추이 및 점유율
▢ 결론
: 핵심 성공 요인 분석 및 향후 과제
- 본문내용
-
▢ 서론
1996년5월6일 현대 자동차는 자동차 업체로는 처음으로 인도시장에 100% 단독 투자 공장을 설립하기로 결심, 인도 현지법인(HMI)을 세웠다. 그리고 1998년 10월 인도 남부 첸나이에 공장을 세웠다. 철저히 현지 환경에 맞는 자동차를 만들겠다는 결심아래 HMI는 기존의 해외진출 모델이던 조립형공장 모델을 탈피하고, 엔진 트랜스미션․ 프레스․ 차체․ 공장 등의 생산시설, 성능 시험연구소, 주행시험장까지 모두 갖춘 종합자동차 타운을 설립했다. 본격적인 인도시장 진출 이후 현대차는 2년 만에 인도 소형차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인도자동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금부터 현대차가 왜 인도에 진출하였고, 100%투자방식의 위험한 선택을 했으며 그들이 인도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마케팅 시각에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호길 외, 세계가 나의 시장이다 ,책든 사자, 2005
장세진, 이관섭,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1999
전용옥, 김주헌, 윤동진, 국제경영, 문영사, 2003
현대자동차사이트: www.hyundai-motor.com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와 해외의 펀(FUN)경영 사례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올리브영 전략 성공사례 연구 및 올리브영 기업소개와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시사점
- 무주리조트 SWOT 분석 레포트
- [관광개발론] 전라북도의 관광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광고학] 츄파춥스 광고전략
- 사마천의 사기- 화식열전편에서 본 부의 철학
- [마케팅] 이브자리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조사론_기술조사의 개념과 다양한 기술조사의 종류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