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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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2.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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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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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공장 설립과 협력업체
□ 인도 진출 성과
□ 성공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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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현대차 인도법인이 높은 순이익을 내고 있는 것은 적절한 투자와 현지에 적합한 차종을 개발, 투입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인도 현지 상황에 최적인 상트로를 출시, 상트로를 사실상 인도의 국민차로 만들었다. 여기에 베르나와 겟츠(한국명 클릭), 액센트 등도 인도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현대차가 앞으로 인도에서 보다 많은 수익을 낼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인도는 현대차에 없어서는 안 될 효자국가로 손꼽히고 있다. 올 초 제2공장(30만대 규모)이 완공되면서 첫 선을 보인 ‘i10’이 이미 인도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 ‘i10’은 지난달에만 무려 1만3466대가 인도에서 판매됐다. 수출도 1만1061대에 달했다. ‘i10’이 인도에서 각광을 받으면서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달에만 모두 4만7001대를 판매,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렸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이 매년 연초에 인도 공장을 방문, 현장경영을 펴는 이유는 인도가 현대차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핵심 글로벌 생산네트워크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http://www.nemopan.com/50346
http://www.nemopan.com/50346
□ 성공요인
이 같은 HMI의 인도시장 성공요인으로는 크게 두 가지를 들 수 있는데 먼저 소비자 계층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는 점이다. 인도는 대국으로서의 자존심이 매우 강한 나라 중의 하나이다. 자존심이 센 인도에 단순 조립공장을 건설하고 낡은 모델만을 들여온 다른 자동차 업체와는 달리 HMI는 엔진, 변속기부터 시작한 완벽한 공정을 수해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한 것은 물론, 최신형 모델을 모두 들여옴으로써 인도인의 자존심에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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