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현대자동차 `소나타`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의 개요
2.”쏘나타” 개발의 배경
3.시장 분석
4.SWOT분석
5.STP 분석
6.4P mix 분석
- 본문내용
-
1967. 설립
1968. 코티나 생산 시작
1974. 현대자동차㈜ 기업 공개
1975.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준공
1982. 캐나다 현지 법인 (HAC)설립
1984. 국내 최초의 종합 주행 시험장 설립
1985. 미국 현지 법인(HMA) 설립
1986. 전차종 생산누계 100만대 돌파
1987. 울산 제 2공장 완공
1988. 소나타 생산 개시
<80년대 이후>
◈중형차 개발에 뛰어 듬 (쏘 나 타 탄생배경)
◈그러나 이러한 야심 찬 시장 진입 시도에도 불구하고 사실 초기의 "소나타" 개발은 소형차 생산 밖에 하지 못하였던 현대의 한계를 그대로 드러냄.
☞"스 텔 라"의 차체에 동일한 부품을 사용
☞ 외관만 교체한 어정쩡한 모델
◈일명 "소나 타는 자동차"라는 혹독한 비평을 받으며 시장에서 무시당함.
◈“소나타”에서 “쏘 나 타”로 차명교체(뉴 쏘 나 타 출시)
- 참고문헌
-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
2008 영업 보고서
회사 소개
자회사 및 협력회사 홈페이지
최인정의 자동차 백과
자동차 제조 공정
현대자동차 직원 (직접 문의)
자동차 공업 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