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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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목차 ♣
제 1장 광고의 개념
제 2장 성공한광고 사례분석
1. LG생활건강 아트만 칫솔
2. 맥도날드 광고
3. 국제전화 011
4. 기업호의도 높이고 불우이웃도 돕다 - 한독약품 결식아동 돕기 편
5. 스포츠 드림의 세계 -FILA Korea (휠라코리아)
6. 기아자동차 - 프라이드 영
7. 칠성사이다
8.LG 019 PCS 아빠 편
9. 기업이미지 광고 - 현대 YOUR FIRST
10. 팬티광고 - 좋은사람들 “보디가드”
제 3장 실패한광고 사례분석
1. 미소주광고
2. 위니아 딤채
3. 제일제당 햇반
4. 오렌지 쥬스 - 따봉
5. TTL 광고
제 4장 광고에 대한 생각
제 1장 광고의 개념
기업은 자신들이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수익을 얻음을 그 목표로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해야 함이 우선과제라 하겠죠. 예전에 물자가 부족하던 시절에는 생산이 곧 매출이고 마케팅이었습니다. 그러나 물질이 풍요로운 이 시대에서는 마케팅의 의미가 보다 진화해서 선 판매 후 생산이라는 어쩌면 이해하기 힘든(예전에는) 개념에 오늘날엔 누구나가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것입니다. 이 의미는 마케팅 부문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필요를 분석해서 세분시장을 통해 표적시장을 설정해서 고객의 마음에 포지셔닝을 함으로써 제품생산 이전에 이미 어느정도의 시장을 확보하는 것임을 보여 줍니다. 그러므로 요즘 기업에 있어 마케팅은 전사적 마케팅이라는 말이 말해주듯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기에서와 같이 그 중요성을 알 수가 있는 마케팅은 4P로 구성되는데 이 중 촉진(Promotion)의 한 요소로서 광고가 있습니다. 기업은 소비자들과 대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업의 의사를 전달해야 하는데 이의 중요 수단이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메시지는 소비자들이 날마다 받아들이는 메시지의 한 형태입니다. 소비자가 받아들인 총 메시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의견, 호감 및 불쾌감등을 형성합니다. 즉 기업에 있어서 광고란 소비자에게 자사 상품에 대하여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 구매 선호도 및 태도 등을 바꾸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의 한 측면이라고 하겠습니다.
광고는 고도의 대중성을 가지는 커뮤니케이션 양식이므로 당해 제품에 합법성을 부여하고 표준화된 접근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일한 메시지에 접하게 되므로 구매자마다 자신의 구매동기가 널리 인정된 것이라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광고는 동일한 메시지를 여러 번 되풀이할 수 있는 침투성이 높은 매체이죠. 또한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여러 경쟁사들의 메시지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광고는 인쇄물, 소리 색상 등을 예술적으로 이용하여 기업과 그제품을 극화할 수 있으므로 매우 표현력이 높습니다. 한편 광고는 제품에 대한 장기적 이미지를 수립하는데 사용되기도 하고 (코카콜라의 경우) 즉각적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됩니다.
제 2장 성공한 광고 Case Study
1. LG생활건강 아트만 칫솔
MENT
NA 아트만
부드럽게 휘고
부드러운 칫솔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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