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르노 삼성 SM5 자동차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환경분석
1. 르노삼성의 내부 환경
2. 르노삼성의 외부 환경
3. 르노삼성의 SWOT 분석
3. OSTP
4.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결과
6. 결론
- 본문내용
-
1. 르노삼성의 내부 환경
1.1. 사원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
2000년 들어 IMF관리 체제의 탈피 방안의 하나로 대기업간의 빅딜이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그 중 대우 전자와 삼성 자동차간의 빅딜이 크게 화제가 되었다. 두 회사간의 협상 과제 중 하나는 기존 직원의 고용 승계였다. 대우 자동차의 확실치 않은 대답에 기존 삼성자동차 직원들은 불안정한 위치에 처한 상태였다. 이 때 고용승계를 약속한 르노의 삼성자동차 인수는 불안정한 회사의 상황을 안정시켜 주었고 사원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1.2. 열악한 유통 Infra
르노삼성이 기존의 삼성자동차의 시설을 인수하기는 하였지만 업계 후발 주자로서 유통과 AS망에 있어 경쟁사에 비하여 열악한 실정이었다. 판매망에 있어서도 전국적으로 판매 영업소가 40여 개, 영업인력은 600여명에 불과한 실정이었다.(국민일보 2002년 1월 22일) AS망 역시 기존업체에 비하여 부족한 실정이었다.
1.3. 낮은 생산 가동률
삼성자동차는 부산에 공장을 가지고 있었다. 부산 공장은 부지 50만평에 건평 13만 2천평으로 연간 생산가능량이 240,000대에 이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경제경영 마케팅 전략 및 광고분석 SM5
- [기업경영론] 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공요인을 SM5를 중심으로 분석
- 기업 사례 분석 및 문제점 도출 대안제시 르노삼성 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