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현대자동차 고급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현대자동차 주제선정 동기 ----------------------------- 1
2. 현대자동차 기업의 개요 및 소개 ------------------------ 1

Ⅱ. 본론
1. 국가 분석(PEST모델 활용)
2. 경쟁자 분석
3. 마케팅 4PMIX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현대 자동차 고급화 전략의 성과와 전망

Ⅲ. 결론 :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해야 할 노력
1.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하라
2. 현대 차만의 무엇이 필요하다
3. 현지마케팅에 집중하라

Ⅳ. 자료수집 방법 및 자료원
본문내용
Ⅰ. 서론
1. 현대자동차 주제선정 동기
지금 세계적으로도 도약하는 굴지의 기업인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대기업으로써 가장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고 있는데, 대체적으로 우리에게 아주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인 차들이 많았다. 하지만 자동차 시장이 점점 큰 폭으로 개방화됨에 따라 수입차 시장의 비율이 증가하고, 또 그에 맞물려 소득상층의 인구가 증가했다. 이런 소득상층 인구의 증가로 인해 품질의 우수성을 우선시하고, 사회적인 지위, 또 그에 따라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는 성향, 이러한 상층의 고가제품, 명품을 선호하는 심리를 이용한 고급차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대중적인 이미지를 가진 현대자동차가 어떻게 고급차시장에 접근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위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였다.

2. 현대자동차 기업의 개요 및 소개
(1) 현대자동차는 창의적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 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2) 3대 경영방침
1)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 간 신 뢰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 자 노력하고 있다.
2) 현장경영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 의 정신을 구현한다.
3) 투명경영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라 처리 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거듭 난다.
참고문헌
서울 신문, 안동환 기자, 2007.07.12 6면
[Car & Focus] '제네시스' 7가지 궁금한점, 매일경제, 2008.01.14
www.bobaedream.co.kr 보배드림, 중고차사이트
www.hyundai-motor.com 현대자동차
http://blog.naver.com/sjumo 자동차 블로그
Special Report |명차들의 최첨단 기능 , 이코노믹 리뷰 21 2008.02.25
마케팅원론, 법문사, 박찬수 p.245 가격-품질 연상
"제네시스 인도때 카마스터가 동행" , 서울경제, 2008.03.28
제네시스 "우리차 튼튼하다" 아우디 “왜 우리와 비교하나” , 조선일보 2008.01.08
[CAR] HYUNDAI, 품질 대반격 … 비교시승으로 맞짱 뜬다 , 중앙일보 2008.03.31
“참을 수 없는 유혹! ‘명품’車 몰려온다” , 주간동아 , 2007.04.25
“완성차업체, 내수를 잃으면 신용도 잃는다” , 머니투데이, 2008.03.26
“프리미엄 마케팅ㆍ브랜드 혁신 뒤따라야 일류” , 매일경제, 2007.09.17
“독창적 브랜드 이미지 개발해야” , 서울경제, 2007.09.19
“제네시스,서울 사는 40代 남성 주고객 ” , 파이낸셜뉴스 , 2008.02.15
“해외 맞춤형 신차 분기마다 출시 ” , 한국경제, 2008.03.24
“현대·기아차 “중국인 입맛에 맞춰라” 현지화로 中 시장 공략” , 쿠키뉴스, 2008.03.03
“현대 자동차 사이트” Home>사이버홍보실>자동차 산업관 개요> 주요통계자료
“비싸거나 아예 싸야 잘 팔린다, 車시장 양극화” , 머니투데이, 2008.3.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현대차, 「EF 쏘나타」로 중국 한류 열풍 주도현대자동차는 ‘제 2005 상하이 모터쇼(Auto Shanghai 2005)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신형「EF 쏘나타」를 첫선을 보였다. 「EF 쏘나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쏘나타 20년 전통과 명성을 이어갈 현대차의 야심작으로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최근 중국에서 빠른 성장은 그동안 중국고객의 기호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끊임없이 노력

  • [글로벌경영]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 경영자원의 조달이라는 종합적 글로벌 경영체제를 완성했다. 삼성의 이 같은 고품질․첨단화 전략은 최근 중국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컴(중국연합통신)과 CDMA 장비입찰 계약을 공식 체결함으로써 본격화하고 있다. ③ 기능의 다양화 및 고급화애니콜은 기존의 단순 전화기능에서 보다 고급화된 기능을 추가한 휴대폰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타임즈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500만 화소 카메라폰을 중국 시장에 공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내 마케팅 전략
  • 경영자원의 조달이라는 종합적 글로벌 경영체제를 완성했다. 삼성의 이 같은 고품질․첨단화 전략은 최근 중국 코드분할다중접속(CDMA)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컴(중국연합통신)과 CDMA 장비입찰 계약을 공식 체결함으로써 본격화하고 있다. ③ 기능의 다양화 및 고급화애니콜은 기존의 단순 전화기능에서 보다 고급화된 기능을 추가한 휴대폰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디지털 타임즈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500만 화소 카메라폰을 중국 시장에 공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전략7대 포인트중국시장 상황성공전략브랜드마케팅글로벌업체들이 고급화, 현지화 전략으로 앞서 나가는 상황다양한 방식의 마케팅 구사와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로컬기업과 차별화로컬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로 로컬-외국 기업간 경쟁 강화고급화 등 적절한 포지셔닝으로 로컬기업과의 경쟁에 대처외상거래에 유의외상대금 회수의 어려움으로 상당수 외국기업 경영난 봉착현금거래를 중시하는 등 보수적으로 대응하여 손실 최소화현재

  • 현대제철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어떠한 이들도 연봉 회사이름 회사위치 편의시설등 다양한 본인을위한 복지를 먼저 내뱉는 사람은없으리라 믿는다.당연히 기업분석과 마찬가지로 가져가야할 질문들입니다.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사업 기업의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