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4: 글로벌화 전략과 다국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3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mplications of International Competition for Industry Analysis
Analyzing Competitive Advantage within an International Context
Applying the Framework
(1) International location of production
(2) Foreign market entry strategies
Multinational Strategies: Globalization versus National Differentiation
Strategy and Organization of the Multinational Corporation
Summary
- 본문내용
-
몇 가지의 국민의 선호는 상당한 영속성을 가지며 몇 가지의 국가적 차별화의 압력은 소비자 중심적이 아님
법률과 정부의 규정
유통 채널 (단변화 & 에이전트)
리드 국가의 존재 (순차적 공개)
인프라 구조
그리고 국가 문화도 거대한 역할을 가진다.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관리하는 데에 겪는 어려움들이 관리의 가장 복합하고 연약한 부분 중이 하나이다.”
쇠퇴에서 국민의 선호 – 범 세계는 단 하나의 시장이 된다.
글로벌 규모경제 접근 – 매매활동, 생산 활동, 제품 개발, 마케팅
글로벌 레버리지의 전략적 파워 — 다른 국가에서의 자회사의
캐시 흐름으로 cross-subsidize할 능력이 있음
전 세계의 메이저 경제 센터의 시장 동향과 기술 개발에
접근할 필요가 있음 N. America, Europe, East Asia.
유럽의 다국적 기업 - Decentralized Federation :
각국 자회사들이 자유권을 가지며 자급자족 권한을 가짐
본사는 자회사의 관리자의 임명을 통하여 관리함
조직과 관리 시스템은 당시의 운송과 정보통신의 환경을 비추는 것임 e.g. Unilever, Phillips, Courtaulds, Royal Dutch/Shell.
- 참고문헌
- 참고 문헌이 아니고 contemporary strategy analysis (e6 - Grant) 교제의 14장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창업경영론] 애완동물 장묘사업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