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4: 글로벌화 전략과 다국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mplications of International Competition for Industry Analysis
Analyzing Competitive Advantage within an International Context
Applying the Framework
(1) International location of production
(2) Foreign market entry strategies
Multinational Strategies: Globalization versus National Differentiation
Strategy and Organization of the Multinational Corporation
Summary
본문내용
몇 가지의 국민의 선호는 상당한 영속성을 가지며 몇 가지의 국가적 차별화의 압력은 소비자 중심적이 아님
법률과 정부의 규정
유통 채널 (단변화 & 에이전트)
리드 국가의 존재 (순차적 공개)
인프라 구조
그리고 국가 문화도 거대한 역할을 가진다.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관리하는 데에 겪는 어려움들이 관리의 가장 복합하고 연약한 부분 중이 하나이다.”

쇠퇴에서 국민의 선호 – 범 세계는 단 하나의 시장이 된다.

글로벌 규모경제 접근 – 매매활동, 생산 활동, 제품 개발, 마케팅


글로벌 레버리지의 전략적 파워 — 다른 국가에서의 자회사의
캐시 흐름으로 cross-subsidize할 능력이 있음


전 세계의 메이저 경제 센터의 시장 동향과 기술 개발에
접근할 필요가 있음 N. America, Europe, East Asia.







유럽의 다국적 기업 - Decentralized Federation :
각국 자회사들이 자유권을 가지며 자급자족 권한을 가짐
본사는 자회사의 관리자의 임명을 통하여 관리함
조직과 관리 시스템은 당시의 운송과 정보통신의 환경을 비추는 것임 e.g. Unilever, Phillips, Courtaulds, Royal Dutch/Shell.
참고문헌
참고 문헌이 아니고 contemporary strategy analysis (e6 - Grant) 교제의 14장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시장에서 1등을 달리고 있으며 각자 위치에서 30~90%정도의 시장점유율 확보글로벌 경쟁력 확보-> 국가브랜드, 국가이미지 창출Chapter 6 토론28국민들의 인식 vs 기업의 입장2914678910111314161718222324253.CAP-자동차 와이퍼 집중 개발-새롭고 획기적인 경영방침(4無: 무정년, 무성차별, 무징계, 무노조)-아웃소싱 없이 홀로서기-미국에서 미국 자사제품보다 한국의 CAP제품이 시장점유율이 높으며 선두-끝없는 개발과 혁신, 저가격 고품질2629

  • [경영] 글로벌경영에 대하여
  • 전략의 수립과 실행수출과 계약을 통한해외사업운영(제6장)해외직접투자(제7장)국제합작투자와전략적 제휴(제8장)해외인수합병(제9장)글로벌전략의 수립(제5장)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인적자원관리(제10장)3 부 : 글로벌기업의 경영관리글로벌제품개발과마케팅활동의 조정(제11장)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세계적인 배치와 조정(제12장)글로벌활동의 재무적,회계적 통제(제13장)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기업으로(제14장)4 부 : 미래의

  • [미국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미국 글로벌기업 포드(FORD), 미국 글로벌기업 3M, 미국 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 글로벌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 미국 글로벌기업 인텔(INTEL),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 분석
  • 전략 덕이 크다. 인텔 인사이드 전략의 핵심은 OEM 방식으로 컴퓨터를 생산하는 업체에 판촉 활동을 하기보다는 PC 사용자들에게 직접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이다. CPU가 PC의 가장 핵심이며 이러한 핵심 기술을 생산하는 회사가 인텔이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리자는 것이다. 이 전략 덕분에 인텔은 90% 이상의 인지율과 80% 이상의 기록적인 시장 점유율을 누리며 번영을 구가하고 있다. Ⅵ. 미국 글로벌기업 나이키(NIKE)나이키(Nike)는 전 세계 110개국에서

  • [경영전략] 도요타(TOYOTA)의 리콜 사태 분석
  • 기업이 본국에서 구축해온 시스템을 해외에 그대로 적용시킬 경우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은 자신들의 글로벌화를 위한 역량과 기반을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나. 국내 자동차 업계의 시사점국내 자동차 업계는 도요타를 모방, 경쟁하며 성장하는 등 시장 확대와 원가절감 면에서 도요타와 매우 유사한 전략 추구하고 있다. ◼ 도요타는 2000년대에 접어들어 자동차의 해외 판매와 생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