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3M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3M 소개 1. 기업 소개 2. 제품 소개
3. 기업 현황

Ⅱ. 3M의 수출 전략
1. 수출 전략 원칙 2. 수출 방식의 장,단점
3. 현지화 전략
Ⅲ. 3M 사례
1. 3M 한국 진출 사례
2. 한국의 3M


Ⅳ. 결론
1. 한계점
2. 토의 주제
본문내용
2008년 기준
매출액 $ 25 Billion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 $16.1 Billion
(전체의 64%)
약 200여 나라에서 제품판매
종업원수 79.000명


FIDO (First In Defeats Others)

먼저 시장에 진출해서 다른 기업들을 물리쳐라
다른 기업보다 시장에 먼저 진출, 학습
→ 경쟁우위 확보


시장 진출 시의 risk의 감소
진출 실패 시 철수 비용 감소
국가별, 문화적 차이를 인정하고 접근하여
해외 시장 진출 시 성공 가능성 증대
각 국의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3M 기업사례 분석, 조직분석
  • 3M 제품의 영역이 확장되어 있다. 또한 3M은 경영학을 공부하다 보면 그들의 경영 철학 및, 경영 전략들이 사례로서 소개되곤 한다. 현대 사회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고, 각 나라의 경계를 넘어서는 기업의 활동은 다국적 기업이라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으로 변화하였다. 다국적 기업은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를 두고 있는 외국 기업도 아니고 외국과의 단순 교류 형태도 아닌, 현지 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서 세계화를 지향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사례에서 나타나는 전략적 모델의 특징아모레 퍼시픽과 같이 기업이 사회공공성에 뛰어드는 전략적 방식은 기업 마케팅적 개념에서 접근한 가장 현실적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기업의 사회적 공헌에서 가장 많이 드러나는 사례로 기업이 자 기업의 전략과 사회공헌 양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현실적이다. 또한 SK나 삼성과 같이 대기업의 몇 천억 단위의 사업처럼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개별 기업이 자 기업의 기반 산업에

  • [경영학] 3M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성공적인 환경경영 전략 조사분석(A+자료)
  • 경영시스템에 요구사항을 포함하고 있는 ’SA 8000이라는 인증제도가 개발되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화, 국제화의 물결을 타고 한국기업의 해외에 진출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며 다국적 기업의 한국에 대한 투자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기업윤리경영도 국제화의 양상을 띠고 있다. 그러나 다국적 기업과 한국기업은 성장한 배경으로 볼 때 정치, 경제, 문화, 사회적인 측면에서 많은 차이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윤리의식과 관행은

  • 국제경영환경과국제경영전략 글로벌통합 현지반응모형 EPRG모형 개인주의 집단주의 시간지향성
  • 국제경영전략 P ES T높아지는 환경 및 에너지관련 규제강화되는 지적재산권 보호법적 소송석유관련 원재료 가격상승전세계적으로 활발한 M&A활동중국, 홍콩시장의 성장미국시장의 약화의료분야에 대한 관심과수요증가새로운 화학, 소재에 대한 수요가 발생건강상품 분야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 증가보안관련 기술의 중요성 증가통신산업의 발달국제경영전략 환경높아지는 환경 및 에너지 관련 규제 -> 3M의 사업영

  • [국제경영] 글로벌 기업 3M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 목 차 -1. 3M은? (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2) 3M의 설립과 역사(3) 3M 정체기 극복(4) 3M의 핵심역량2. 3M의 경영전략(1) 3M의 혁신(2) 3M의 환경마케팅(3) 국제화 전략(4) 소회사의 독립경영체제 (5)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 (6) 국가별 전략 : 현지 자회사의 역할에 따른 구별3. 3M의 이론적 분석(1) 3M의 SWOT분석(2) 3M의 4P분석4. 3M이 나아갈 방향 및 전략* 참고자료1. 3M은?(1) 3M 개요 소개(2007년 기준)* 매출액: 245억 달러 * 미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