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생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한국 할인점 시장 분석

1. 기존의 유통서비스 시장개방의 현황

2. 종합할인점의 성장과 경쟁 원천

(1) 할인점의 확산과 발달 배경

(2) 할인점의 국제화


II. 월마트의 성장 사례

1. 월마트 개요

2. 월마트의 ELP, ELC의 주요 전략 수단

3. 월마트의 경영 전략


III. 월마트 코리아의 사례

1. 월마트 코리아 개요 및 현황

2. 4P 분석

3. 경쟁사와 4P비교

4. SWOT분석으로 본 월마트

5. 월마트의 실패요인


IV. 월마트 생존전략
본문내용
I. 한국 할인점 시장 분석- -


1989년부터 시작된 국내 유통서비스 시장개방은 1995년까지 단계적으로 이루어졌고 마침내 1996년에 국내유통시장은 사실상 전면 개방이 되었다. 이러한 개방조치로 유럽계 마크로(96년)와 까르푸(96년), 그리고 미국의 월마트(98년) 등 외국 대형유통업체들이 대거 국내시장으로 진출하였다. 유통시장의 개방은 국내 유통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초래하는 등 유통산업의 변화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들도 96년 개방에 대비해 93년도 서울 창동에 국내 최초의 대형할인점을 개설한 것을 시작으로 95년부터 본격적인 선점 및 다점포화를 시작하게 된다. 유통시장의 개방과 함께 촉발된 대형할인점의 확산은 93년 1호 할인점의 개설 이후 10년이 채 안된 2002년 말 현재로 점포면적 3,000m2 이상의 대형점이 207개로 늘어났다. 시장의 개방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국내 유통시장은 당분간 현재의 변화 지속과 함께 몇 년 내에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 skdiwh***
    (2008.03.22 20:00:5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쓰리쎄븐 777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연구
  • 전략이며, 국내 외 시장의 구분은 더 이상 타당성을 인정받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러한 세계 경제 환경의 변화는 그 동안 자립 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수출 의존형 전략으로 외국 기업과의 국제적 협력에 소극적이었던 한국경제와 기업인들에게 새로운 도전이 됨과 동시에 생존의 위협을 초래하는 부담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여기에 세계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업의 해외진출과 이로 인한 경영의 세계화가 강조되는 것이다.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실패1. 세계적 유통업체 월마트 배경2.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이유3.결과Ⅳ. 성공적인 조직변화 방법Ⅴ. 참고문헌Ⅰ. 조직변화1. 조직변화의 개념• 오늘날의 모든 조직은 개방시스템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을 할 수 밖에 없다.-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변화가 요청되기도 하고,- 조직의 자생력과 성과를 높이기 위해 스스로 개선하려는 변화의 움직임도 필요 하다. (임창희,1999)• 환경적 요구에 따라 나타난 조직변화 ->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목 차 >Ⅰ. 서 언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언 : 1. 스타벅스 기업개요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3 - 3. 사업내역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마케팅] 벤치마킹과 제록스 사례
  • 경영자의 승인 획득 -자원 투입 및 이행 -개선 과정 측정 및 보고 -미래 벤치마킹 기회 연구 및 주기적 업무성과 측정 Ⅳ. 벤치마킹 사례분석1. 고전적 벤치마킹 사례(경쟁, 전략, 내부, 기능적 부분)2) 전략적 벤치마킹(제록스사 사례) Ⅴ. 결론역사는 위대한 스승이다. 이것은 소용 있었던 것과 그렇지 않았던 것을 똑같이 보여준다. 그러나 한 조직 내에서 역사는 성장과 학습을 방해하는 감옥이 될 수도 있다. 전통과 문화는 현실을 가리고 그 조직

  • 중국투자론 - 이마트의 중국시장
  • 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이러한 글로벌 경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우리나라 한국기업, 그중에서도 대형 할인점으로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