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다국적 기업문화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글로벌경영과 다국적기업
2. 기업문화
◎ 기업문화의 정의
◎ 기업문화의 중요성
본 론
1. 글로벌 기업의 문화 - 사례 Google
◎ Google 설립배경
• Google 주요연혁
• Google 해외진출 및 성장분석
◎ Google의 기업조직문화
• Google 문화
• Google plex
• Google의 복리후생
◎ Google의 기업문화 방향
• Google의 추구하는 방향
2. 글로벌 기업의 문화 - 사례 General Electric
◎ General Electric 설립배경
• General Electric 주요연혁
◎ General Electric 기업문화
• General Electric 기업문화 특징
• 변화를 위한 실천프로그램
3. 글로벌 기업의 문화 - 사례 3M
◎ 3M 주요성장 및 산업
◎ 3M 기업문화
• 아이디어 존중의 기업문화
4. 글로벌 기업의 문화 - 유형별
결 론
◎ 맺음말
• Google과 GE을 통한 기업문화의 중요성
본문내용
1. 글로벌경영과 다국적기업
◎ 글로벌경영
- 정 의
자유무역체제의 확산과 각국의 개방화 추세로 경제활동에서 국경의 개념이 중요성을 상실해
가면서 경제활동무대를 특정국가에 한정시키지 않고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영체제.
세계 사업장을 컴퓨터를 연결하는 IT시스템만을 의미하지 않고, 생산, 마케팅 , HR, R&D 등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걸쳐 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통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종합적인 체계

- 목 적
• 사업의 영역을 전세계로 확장
소비자들은 원하는 제품을 어디서 만들었느냐에 관계없이 구매한다. 따라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을 생산해내면 기업은 얼마든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자국
시장에 한계를 느낀 기업들이 세계시장으로 활동무대를 넓히고자 글로벌경영을
참고문헌
Google
삼성경제 연구소
엘지경제 연구소
국회도서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작성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68733***
    (2021.09.05 17:59: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체적인짜임새가잘되었다
  • pol***
    (2019.04.21 09:41:51)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화와 국가간의 정치,경제,문화적 차이
  • 목차1 서론2 본론- 제 1장 글로벌화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글로벌화의 개념(2) 국제기구들의 역할 증대(3) 글로벌화 촉진요인(4) 글로벌 경제의 최근 변화 양상(5) 다국적기업들의 변화 추이(6) 글로벌화에 대한 논쟁2. 클로징 케이스 사례 분석 내용 - 경영의 국제화 (시장 및 생산의 글로벌화)3. 사례 토론 문제 - GE(General Electric)4. 시사점- 제 2장 국가들간 정치 경제 환경의 차이- 1. 주제 관련 이론의 요약 및 정리(1) 경제 제도 (2

  • 중동지역 진출기업들의 현지화 경영 사례
  • 기업 소개와 더불어 가장 큰 연구 목적인 각 기업의 현지화 사례와 사례에서 도출할 수 있는 현지화 경영 전략에 대하여 설명 할 것이다. 1.2 현지화 개념현지화는 해외공장이 있는 현지국가의 기후풍토경제 환경사회문화 환경, 나아가서는 국가주의나 국익(國益)에 맞게 다국적 기업의 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경영전략이다. 또한 경영 글로벌화를 위한 최적 입지 확립의 수단으로써, 국내경영을 국제경영으로 전환하고 글로벌 규모에서 최대의 이점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네슬레 다국기업 연구
  • 1.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의 배경 및 이유-⑴ 진정한 다국적 기업의 의미는 무엇일까?- 국제경영의 주역인 다국적 기업을 개념적으로 설명하고 정의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음을 느끼며 우리는 과연 어떤 기업을 다국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지 자문해 보았다.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존재하는 현 시점에서 진정한 다국적 기업의 의미는 무엇이며 또한 이러한 다국적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일까?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은 그들의 연간 매출액

  • [국제사회환경에서의 기업윤리] 글로벌 사회환경에서의 기업경영윤리
  • 기업경영윤리목차국제사회 환경에서의 기업윤리Ⅰ. 글로벌 사회환경에서의 기업경영 윤리- 윤리문제1) 국가 A2) 국가 B3) 국가 C4) 국가 D5) 국가 E6) 국가 FⅡ. 글로벌 윤리적 풍토의 조성과 구조적 접근국제사회 환경에서의 기업윤리다국적기업이 발전하고 진화하여 해외에 진출하면서 서로 다른 다양한 사회에서 일반적 기업윤리를 다룰 경우 아래의 3가지 관점이 가장 중요하게 등장한다.1/ 개인과 기업 내의 개인의 윤리적 가치관 및 의사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