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삼성카드 점유율 증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시장분석

시장상황
경쟁분석
상황분석


II .마케팅전략

SWOT
4P
STP

Ⅲ. 새로운 전략

Ⅳ 한계점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 호 이 유

1) 정부의 카드 사용 장려 정책
2) 개인 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
3) 다양한 혜택 누리기 위한 카드 소지



은행계
국민, 외환, BC, 하나SK
우리, 신한, 산은캐피탈

기업계
삼성, 현대, 롯데


경남,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우리, SC제일
한국씨티, 제주, 수협, 전북
광주, 외환

- 전업카드사와 겸업은행계가 경쟁 중
- 삼성, 국민, 신한, 현대, 농협 이 카드 점유율 70% 이상 차지

1) 신한과 LG 합병으로 독보적 1위
2) 뒤늦게 출발한 현대카드의 위협
각 회사의 독립카드 발급으로
BC카드 점유율 감소


삼성과 현대의 경쟁으로 출혈경쟁 예고


신용카드 시장의 고성장에 따른 각 브랜드간 경쟁 심화
신한과 LG의 합병으로 명실상부한 1위
시장 구조는 BC의 독주 체제에서 국민,삼성, 현대의 3강 구도로 재편
현대의 기발한 2위 마케팅

삼성 카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No. 1 브랜드 로 도약 해야 함.



1) 국내 영업망

서울(태평로, 상계, 동대문, 본사, 신촌, 영등포, 강남, 송파)
경기도(일산, 의정부, 구리, 부평, 인천, 부천, 분당, 안양, 안산, 수원, 용인, 평택)
강원도(춘천, 원주, 강릉)
충청도(서산, 천안, 청주, 대전)
전라도(군산, 전주, 광주, 순천, 목포)
경상도(안동, 동대구, 대구, 구미, 경산, 양산, 울산, 포항, 동래, 서부산, 부산, 창원, 진주, 거제)
제주도(제주)

2) 삼성카드의 제휴현황
백화점/유통 - 이마트, 홈플러스, 애경백화점, 갤러리아, 밀리오레, 한신코아백화점,
세 이브존, 전자랜드21, 테 크노마트 등이 있음
항공정유/기타 - 삼성전자, 웅진코웨이, 대한항공, S-OIL, 에스원,
SK텔레콤, 르노삼 성 등이 있음
포탈/커뮤니티 - 아이러브스쿨, 다음, 야후, 프리첼, 라이코스, 네이버 등이 있음.
쇼핑몰/엔터테인먼트 - SBSi, 옥션, 한솔CSN, 벅스뮤직, 엠게임, 씨네월컴 등이 있음


참고문헌
여신 금융협회 http://www.crefia.or.kr/
김광수 경제 연구소 http://www.kseri.co.kr/
한경 닷컴 http://www.hankyung.com/
삼성카드 http://www.samsungcard.co.kr/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_index_.html
신한카드 http://www.shinhancard.com/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조선일보 www.chosu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LG싸이언의 비즈니스시장 마케팅전략수립을 위한 국내핸드폰시장 소비자조사
  • 점유율 2위인 LG싸이언(LGCyon)의 입장에서 1위인 삼성애니콜과 후발업체로서 약진하고 있는 팬택엔큐리텔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조는 후발업체인 LG싸이언(LGCyon)의 입장에서 그들이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해 국내 핸드폰 서비스 시장을 조사하였다.지금의 상황에서 LG싸이언(LGCyon)은 고객 니즈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주도적인 제품 컨셉을 파악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

  • [여행사경영] 하나투어 여행사 의 전략과 운영방법, 마케팅, 성공요인
  • 전략을 온라인(홀세일)/오프라인 제품판매 시스템이라 생각하였고, 사원 재교육, 서비스 강화 등의 인적 시스템 및 전산 시스템 등을 강화하여 우리 나라 최고의 점유율을 가진 지금의 하나투어가 있는 것이다.우리가 경영학원론 시간에 배운 많은 경영 관련 정보들을 우리가 인터뷰하고 실증조사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배운 것이 실제 회사가 운영되는 여러 가지 전략 및 운영, 마케팅과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았다. 처음에는 어렴풋이니마 회

  • [마케팅] 빈폴의 마케팅전략
  • 전략을 분석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아래서 기업들은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을 펼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빈폴의 STP와 4P전략 또한 이런 맥락에서 탄생한 전략이며 그 시대의 문화와 흐름이 어우러진 하나의 결과물인 것이다. 따라서 빈폴의 전략을 요약하고 향후 전망 및 추천전략을 제언하며 레포트를 마치겠다.1. 빈폴의 전략 요약제일모직은 치밀한 시장조사와 차별화 된

  • 현대카드의 조직문화
  • 카드 회사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되었다. 2003년만 하더라도 양사의 적자합계가 8천억을 넘어 커다란 경영 위기를 맞고 있었다. 그러나 정태영사장이 취임하여 경영전략과 조직문화의 대대적 혁신을 단행한 결과, 시장의 선도자로 부상하였다. 후발주자로서 뒤늦게 뛰어든 현대카드는 2003년(시장점유율 3.0%)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여 2009년 시장점유율 10.9%를 기록, 삼성카드를 넘어 카드업체 중2위에 올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현대카드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점유율 상황(2) 현대카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현대카드 4P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4) 현대카드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1)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2) 현대카드 컬러 마케팅(3) 현대카드 이미지 마케팅3. 현대카드의 차별화된 광고 캠페인4. 경쟁사 분석(1) 삼성카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