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삼성카드 점유율 증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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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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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시장분석
시장상황
경쟁분석
상황분석
II .마케팅전략
SWOT
4P
STP
Ⅲ. 새로운 전략
Ⅳ 한계점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선 호 이 유
1) 정부의 카드 사용 장려 정책
2) 개인 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
3) 다양한 혜택 누리기 위한 카드 소지
은행계
국민, 외환, BC, 하나SK
우리, 신한, 산은캐피탈
기업계
삼성, 현대, 롯데
경남,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우리, SC제일
한국씨티, 제주, 수협, 전북
광주, 외환
- 전업카드사와 겸업은행계가 경쟁 중
- 삼성, 국민, 신한, 현대, 농협 이 카드 점유율 70% 이상 차지
1) 신한과 LG 합병으로 독보적 1위
2) 뒤늦게 출발한 현대카드의 위협
각 회사의 독립카드 발급으로
BC카드 점유율 감소
삼성과 현대의 경쟁으로 출혈경쟁 예고
신용카드 시장의 고성장에 따른 각 브랜드간 경쟁 심화
신한과 LG의 합병으로 명실상부한 1위
시장 구조는 BC의 독주 체제에서 국민,삼성, 현대의 3강 구도로 재편
현대의 기발한 2위 마케팅
삼성 카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No. 1 브랜드 로 도약 해야 함.
1) 국내 영업망
서울(태평로, 상계, 동대문, 본사, 신촌, 영등포, 강남, 송파)
경기도(일산, 의정부, 구리, 부평, 인천, 부천, 분당, 안양, 안산, 수원, 용인, 평택)
강원도(춘천, 원주, 강릉)
충청도(서산, 천안, 청주, 대전)
전라도(군산, 전주, 광주, 순천, 목포)
경상도(안동, 동대구, 대구, 구미, 경산, 양산, 울산, 포항, 동래, 서부산, 부산, 창원, 진주, 거제)
제주도(제주)
2) 삼성카드의 제휴현황
백화점/유통 - 이마트, 홈플러스, 애경백화점, 갤러리아, 밀리오레, 한신코아백화점,
세 이브존, 전자랜드21, 테 크노마트 등이 있음
항공정유/기타 - 삼성전자, 웅진코웨이, 대한항공, S-OIL, 에스원,
SK텔레콤, 르노삼 성 등이 있음
포탈/커뮤니티 - 아이러브스쿨, 다음, 야후, 프리첼, 라이코스, 네이버 등이 있음.
쇼핑몰/엔터테인먼트 - SBSi, 옥션, 한솔CSN, 벅스뮤직, 엠게임, 씨네월컴 등이 있음
- 참고문헌
-
여신 금융협회 http://www.crefia.or.kr/
김광수 경제 연구소 http://www.kseri.co.kr/
한경 닷컴 http://www.hankyung.com/
삼성카드 http://www.samsungcard.co.kr/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_index_.html
신한카드 http://www.shinhancard.com/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조선일보 www.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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