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3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본문 개요
Ⅰ. 서론
Ⅱ. SKT회사개요
1. 성장과정
2. 사업소개
3. 사업성과
Ⅲ. 시장상황 및 경쟁상황
1. 시장상황
2. 경쟁상황
Ⅳ. SKT의 사업전략
1. 국내전략
2. 해외진출전략
Ⅴ. SKT의 인적자원관리제도 분석
1. 인재상
2. 선발/채용
3. 교육
4. 평가/보상
Ⅵ. 사업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분석
1. SKT전략분석개괄
2. 네트워크시장 과포화 이전단계
3. SKT사업전략의 변화
4. SKT 해외진출전략
Ⅶ. SKT와 SK플래닛의 분리
1. SK플래닛 소개
2. 분리배경
3. 인적자원관리제도의 방향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은행이 소비자물가지수를 산정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소비재 묶음의 비중에서 교통•통신의 비중이 증가 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통해 소비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가 시장에서 표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통신 서비스가 사람들의 삶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통신서비스 시장의 중요성은 다시 한번 강조될 수 있다. 한국의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공급자는 SK텔레콤, KT, 그리고 LG U+가 있는데, 이 중에서 SK텔레콤은 2011년 10월, SK플래닛을 분사하는 등의 파격적인 변신을 하게 되었다.
최근 들어 IT기술의 발전으로, 정보통신 서비스 분야에서 ‘디지털 컨버전스’는 더 이상 새로운 개념이 아닌 기본적인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이 가까운 미래에 도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디지털 융합화 현상은 유비쿼터스 환경으로 나가는 중간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융합화(Convergence)란 디지털 IT기술의 발전과 전송망의 광대역화에 따라 기존에 통신과 방송으로 각각 분리되었던 콘텐츠, 네트워크, 단말기 및 서비스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현상이라 정의할 수 있다. 융합화는 유선과 무선의 융합화, 음성과 데이터의 융합화, 그리고 방송과 통신의 융합화는 대표적인 융합화의 큰 흐름을 보여주는 현상이다. 이러한 변화는 다방면에서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SKT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SK플래닛의 분사는 이러한 영향 중 하나로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