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Telecom GE KTF 인적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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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K Telecom

1.1. SK Telecoms의 전반적인 입사정보
1.1.1. 인재상
1.1.2. 구성원 VISION
1.1.3. 복리 후생 제도
1.1.4. 입사지원
1.2 CEO Academy
1.2.1. 운영목적
1.2.2. 운영 방법

2. GE (General Electrics)
2.1. Crotonville 연수원
2.1.1. 경영철학
2.1.2 GE의 교육
2.1.3. GE Crotonville 연수원의 역사
2.1.4. GE사의 Messenger로서의 Crotonville
2.1.5. 연수원 캠퍼스
2.1.6. 기업의 전략과 Crontoville
2.1.7. 프로그램

3. KTF
3.1. KTF의 전반적인 입사 정보
3.1.1 인재상
3.1.2 HR 비전
3.1.3 복리 후생
3.1.4 능력개발제도
3.1.5. 채용안내
3.2. HRD 강화 프로그램
3.2.1. HR 교육훈련의 우선
3.2.2. HRD 계획의 수립
3.2.3. HRD 강화 방향


4. CEO Academy, 인력개발원과 Crotonville의 비교
4.1. 공통점
4.2. 차이점
본문내용
SK Telecom의 인재는 창의력과 패기가 넘치는 도전자,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자,
Global Businessman, 세계일류의 전문가로서 Most Valuable Biz-Person입니다.

디지털 혁명, Globalization으로 요약되는 현재의 환경변화는 과거의 연장선상에서는 결코 예측할 수 없는 불연속적 변화(Discontinuous Change)의 시대이며, 기존의 강점이 미래의 약점으로 바뀌는 패러다임 역전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거의 성공요인에 타성적으로 매달리는 기업은 지속적인 자기부정과 변신을 통해 독창적인 내부 핵심역량을 축적해 나가는 기업에게 패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적응하여 회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적극적으로 확보해야 하며, 내부 핵심역량의 가장 근간을 이루는 우수한 인적자원을 확보, 육성하는 것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필수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회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구성원의 모습이자 성장목표인 인재상은 모든 SK인의 합의를 통해 만들어진 SKMS에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기업관과 뜻을 같이하고 패기, 경영지식, 경영에 부수된 지식, 사교자세, 가정 및 건강관리수준이 높고 이를 계속 함양시켜 나갈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우수경영자(SUPEX Leader), 분야별 전문가(SUPEX Champion)가 될 인재를 뜻하는 것입니다.
참고문헌
SKT 홈페이지
KTF 홈페이지
KT 홈페이지
GE 홈페이지
월간 잡지 :인사관리 매거진
월간 경영지: 경영계
각 신문사 참조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Welch, jack(월치, 잭) 청림출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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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1.27 16:3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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