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기업선정배경

2.경 영 이 념

3.시 장 목 표

4.활 동 영 역
1.이동전화서비스
①SK Telecom 011/107
②Membership
③사이버 고객서비스(e-Station)
2.유·무선통합포털 서비스
①NATE세부기능
②NATE시장의 전망
3.m-Commerce 서비스
①MONETA
②NEMO
③NeSign
④NePay
4.국제로밍 서비스
5.네트워크 서비스
6.자회사
①SK Telink
②SK Teletech

5.경 영 자 원
1.인적자원
①인적자원의 중요성 인식
②SK텔레콤의 인재VISION
③SK텔레콤의 인재상
④SK텔레콤의 인적자원 지원제도
2.기술자원
①CDMA2000 1xEV-DO
②CDMA2000 1X
③IMT-2000
④LBS
⑤ALL IP
⑥화상전화
⑦CellPLAN

6.시 장 환 경
1.수요환경
①.보급률
②.시장점유율
③.해지율
2.경쟁환경
3.일반환경
기사인용
신용등급

7.시 장 전 략
1.경영전략
①SKMS
②SUPEX
2.사업별 전략
①해외사업전략
②이동통신 사업전략

8.조직구조

9.관리시스템
①NMS(망관리 시스템)
②COIS(고객 관리 시스템)

본문내용
1.기업선정배경


최근 몇 년간 우리 주변에서 정보통신 사업은 눈부시게 발전해왔다. 이제 우리 주변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통신기술 등의 단어들은 더 이상 생소한 단어들이 아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은 정보통신에 종사하거나 이용하는 형식으로 정보통신 사업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

국내의 정보통신 사업은 크게 세 회사로 분할되어 있다. 바로 KTF, LG 텔레콤, SK텔레콤이다. 그 중에서도 SK텔레콤은 국내 시장의 휴대폰분야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정보통신분야에서는 중요한 기업으로 여겨지고 있다.

SK텔레콤은 빠르게 진행되는 국·내외 환경변화와 통신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2001년에는 마케팅 활동규제라는 힘겨운 장애요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 신세기통신과의 합병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냄으로써 국제적인 정보통신 사업자로서 발돋음 할 수 있었다. 또한 최근에는 IMT-2000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저력을 다시 한번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IMT-2000은 미래의 중요한 기술부가 산업으로 향후 아주 밝은 전망이 기다리고 있는 산업이다. 이러한 IMT-2000의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SK텔레콤 역시 더 높은 레벨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마케팅전략,SK텔레콤광고분석
  • SK텔레콤목차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 04. 광고제안01. 기업소개SK presentation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04 광고제안고품질의 이동전화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이동통신 브랜드 B2C 사업ㆍ이동 전화서비스ㆍ유무선 통합서비스ㆍ유비쿼터스, 컨버전스 서비스B2B사업ㆍ네트워크 서비스ㆍ Biz-SMSㆍ Nate Page+서비스사업 내용SK presentation01 기업소개02 SWOT분석,4P 03 광고소개04 광고제안ㆍSK텔레콤의 탄생배경전신은

  • [마케팅] SK Telecom의 마케팅 성공사례
  • SK텔레콤의 해외 법인으로 영역을 넓혀 갈 예정이다. 그리고 기업 시민 정신을 토대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보화에 소외된 이들에게 정보 격차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관련 시민단체와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사회의 저소득 가정 및 장애우들과 함께 하나 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2. 산업 환경 분석(1)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1) 경쟁

  • [경영전략] SK텔레콤의 초기 성공전략 및 최신 전략 분석
  • 1. SKT 소개(1) 개요1) 우수한 기술력SK텔레콤은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 방식) 기술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최초 3세대 동기식 상용화, HSDPA와 HSUPA의 상용화를 하였다.2) 기업문화창조적 혁신을 위한 SK텔레콤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위해, SK텔레콤은 기술력 진화와 더불어 글로벌 경쟁 사회에 유연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CIC(Compan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의 경영전략 보고서
  • SK텔레콤 기업분석경영전략 보고서목 차Ⅰ. 국내 1등 통신사 3Ⅱ. 마케팅 강화 4Ⅲ. 설비투자 확대 5Ⅳ. 자회사의 성장 6Ⅴ. 신규 사업 진출 6Ⅰ. 국내 1등 통신사 SK텔레콤이 지난해 연간 매출 16조3005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3% 감소한 1조7602억 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29.5% 감소한 1조1157억 원을 기록했다. 한

  • [SK텔레콤기업분석]SK텔레콤의 경영전략 PPT자료
  • SK텔레콤 기업분석경영전략 보고서목차Ⅰ. 국내 1등 통신사 Ⅱ. 마케팅 강화 Ⅲ. 설비투자 확대 Ⅳ. 자회사의 성장 Ⅴ. 신규 사업 진출Ⅰ. 국내 1등 통신사 Ⅰ. 국내 1등 통신사 SK텔레콤이 지난해 연간 매출 16조3005억 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3% 감소한 1조7602억 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29.5% 감소한 1조1157억 원을 기록했다. 한때 영업이익 2조원 대를 넘었지만 지난해 이익률이 다시 추락한 것. 국내 이통사 1등 자리가 흔들리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