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7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회사연혁
■ 고객중심경영
■ Vision2010
■ SKMS(SK Management System)
■ SUPEX(Super Excellent)
■ 現사업영역구분
■ 이동전화서비스
■ 무선인터넷서비스
■ Financial Enabler
● NEMO
● MONETA
● NeSign
● NePay
■ 신세기통신과의합병
■ 現사업영역(해외부문)
■ 인사조직현황및개편
■ 미래사업전략
■ 시장환경분석
● 이동통신시장
● 무선인터넷시장
■ 경영 자원(FINANCE)
■ Know-How
■ 인전자원관리
■ 핵심기술
● 1xEV-DO
● CDMA2001X
● IMT-2000
● LBS
■ 전사적사업전략(컨버전시전략)
● 엔트랙서비스전략

본문내용
필요성

-9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통신분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
-New Economy의 출현, Globalization의 본격적인 진행과 탈규제/개방화의 여파는
전혀 다른 경쟁 양상의 도래
-기존 Network 사업의 시장한계를 극복하고 제 2의 도약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요구되고 있는 시기가 도래
-인터넷의 등장과 통신/방송/DATA의 융/복합 등 새로운 환경변화를 반영한 Vision
재정립 및 전략의 구체화가 요구
-경쟁의 심화 및 경쟁 방식의 다양화에 따라 각 사업분야별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 및
실행이 반드시 추진되어야 하는 시점
-새로운 시장과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새로운 Vision 수립의 대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전략분석 - SK텔레콤, KTF, LG텔레콤
  •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 전략 분석 과목명 : 마케팅 전략제출일 : 2003년 5월 2일담당교수명 : 조원 :♣들어가는 말현재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SK텔레콤, KTF, LG텔레콤 이렇게 3개의 이동통신 업체가 있다. 먼저 이들 3사의 마케팅 전략의 큰 틀을 비교․분석해 보면 선도기업, 도전기업, 추종기업의 특색이 뚜렷이 구별됨을 알 수 있다. SK텔레콤은 가장 먼저 이동통신 분야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높은 브랜드 자산을 이용한 선도기업의 자리를 꾸준히 고수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기업이 더 많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시민일보 온라인뉴스팀, 「프랜차이즈업 ‘불황의 늪’ 하반기도 암울」, 『시민일보』, 서울 : 시민일보사, 2012.07.08. 10.1.2. 국내 외식경기 침체 지속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외식업의 경기현황과 향후 전망을 조사분석한 한국외식업경기지수(KRBI, Korea Restaurant Business Index)는 올 3분기에 71.22를 기록했는데 경기지수가 100 미만이면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한 업체가 많은 것을 의미한다. aT 관

  • [사회조사방법론]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 조사 대상에 포함시키고 있는데, 세무행정 서비스, 경찰 서비스, 우편 서비스, 전력공급서비스 등이 그 대상이다. 이외에도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거나 시장 규모가 급격히 증가하는 산업은 GDP 기여도가 낮다고 하더라도 조사대상에 포함시키고 있는데 게임 포탈과, 영화관 산업 등이 여기에 속한다.조사 대상 기업의 선정 원칙은 선정된 산업 내 모든 기업을 포함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동통신 조사 대상은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모두가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본 7조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을 연관지어, SK텔레콤의 중국진출을 조사, 분석해보기로 했다. 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이동전화 서비스-스피드011, TTL, UTO, TING, 리더스

  • [광고론] LG U+ 광고 분석
  • 기업 이미지 광고는 또 이동통신 광고 최초 상기도 조사 1위에 올랐다. 이는 이동통신 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광고로 LG유플러스 광고를 선택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았다는 것을 뜻하는데, 이와 같이 만년 꼴찌 통신사 LGU+ 가 갈수록 치열해지는 4G시장에서 공격적이고 혁신적인 광고전략을 통해 시장선점을 노리고 있는 점이 매우 흥미로워 LGU+의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 3G 시장 분석시장 규모국내 이동통신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현 SK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