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조직구조 조직문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조직구조 분 석
3.조직문화 분 석
4.이론 적용 및 결론
- 본문내용
-
생산은 제조품과 서비스업으로 나뉨
최근 들어 서비스업의 생산성이 올라감
서비스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항공사를 비교하여 서비스 산업에 대한 조직구조와 조직문화를 알아보려 함
조직의 상하의 간격을 줄이면서 좌우의 상호 커뮤니케이션
자율성을 점차 확대하면서 의무감, 권위, 책임감 등을 고취
관련된 부문 을 기능별로 모아 부서화한 기능조직적 형태
공통기능을 중심으로 부서화하여 효율적 관리를 추구
회사 내 독립사업체 기내식사업체를 2004년 외국기업에 매각
지상조업담당의 자회사 아시아나공항서비스(주) 매각
기내식과 지상조업 부분 포기 후 여객, 화물 등 온전히 운송서비스만 제공
특정 집단이 고안, 발견, 개발하는 기본 믿음들로, 오랜 기간 동안 조직구성원이 타당한 것으로 여겨 그들 사이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학습되어 지는 것.
- 참고문헌
-
• 대한한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 한국항공진흥협회 http://www.airtransport.or.kr/kor/public01.html
• 위키백과사전 한국어판 http://ko.wikipedia.org
• 블로그 기제 자료 http://blog.naver.com/evarla
• 김광점 외 8인, 『 조직 이론과 설계 』, 한경사, 2008
• 최기종 외 1인, 『 항공업무론 』, (주)학문사, 2001.
• 유광의, 『 21세기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 백산출판사, 2003.
• 김희철, 『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 (주)학문사, 1999.
• 김인수, 『 거시조직이론(개정 4판) 』, 무역경영사,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