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과 e-비즈니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성기업>
I. 왜 여성기업인가?
II. 여성기업의 구조와 특성
i) 여성기업의 경영환경
ii) 여성 CEO의 특징
iii) 창업동기 및 사업계기
iv) 여성기업의 장점과 애로사항
III. 향후 기업방향과 개선사항
① 향후 기업경영의 방향
② 문제점과 해결방안
IV. 여성기업인 사례
<e-비즈니스>
I. e-비즈니스란 무엇인가?
II. e-비즈니스의 구조와 특성
i) e-비즈니스의 특성
ii) e-비즈니스의 유형
iii) e-비즈니스의 장ㆍ단점
III. e-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
① 기업측면의 활성화 방안
- 본문내용
-
II. 여성기업의 구조와 특성
i) 여성기업의 경영환경
① 규모 : 여성 기업이 활발하게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소규모 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여성기업의 조직형태는 개인 기업이 98.3%, 회사 법인이 1.4%로 대부 분의 여성 기업이 개인기업의 형태로 이루어져있다.
② 업종 : 기업체의 업종 분포는 2년 전과 비교해 큰 변화를 보여준다. 큰 흐름은 제조업의 부 활과 도ㆍ소매 유통업의 감소로 요약된다. 2007년 1위였던 도ㆍ소매 유통업은 26.0%에서 16.9%로 9.1% 포인트 하락하며 2위로 내려앉았다. 반면 제조업은 24.0%에서 38.5%로 비중 이 무려 14.5% 포인트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제조업 이외에도 서비스(14.0%→14.6%), 음식 업(2.0%→2.3%), 교육(2.0%→7.5%) 분야의 비중은 늘어난 반면 도ㆍ소매 유통업과 패션 (4.0%→1.4%)은 감소했다.
③ 수익성 :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반영하듯 여성 기업들의 수익성은 2000년 이후 계속해 악화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기업의 자기자본 계속사업이익률은 2006년 10.8%로 낮아 졌으며 매출액 대비 계속사업이익률 또한 낮아져 9.0%로 나타났다.
④ 안정성 : 여성 기업의 안정성은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다. 여성 기업의 안정성과 관련 있는 부채비율은 2002년(38.5%)과 2004년(48.4%)에 비해 지속적으로 감소해 2006년에는 28.3%로 낮아졌다.
ii) 여성 CEO의 특징
① 인적사항 : 여성 CEO의 인적사항에 관한 자료는 지난 5월 7일부터 8일까지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09년 상반기 전국 여성CEO 경영연수’에 참석한 여경협(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 에게 40개 항목의 설문지를 돌려 조사한 것이며, 참석자 중 166명이 설문에 응했다.
설문에 답한 여성 CEO의 평균 나이는 54세다. 50대가 53.8%, 40대가 29.5%, 60대 12.8%, 30 대 3.8% 순이다. 학력은 대졸 이상이 60% 가까이를 차지했다. 여성 CEO의 평균 자녀수는 2.3명이다. 지난해 우리나라 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 수인 합계출산율 이 1.19명에 불과했던 것에 견줘보면 매우 높은 수치라 할 수 있다.
② 리더십의 유형 : 여성 기업인은 명령과 위계를 통한 권위적 리더십보다는 협조적 리더십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