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GV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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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회사소개
복합 상영관의 현 동향
수익모델(4C)
CGV의 핵심 성공 요인
CGV의 SWOT 분석
CGV 웹사이트 분석
결론
본문내용
2.회사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 사업 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 상영관을 도입하였다.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 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며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옮겨 놓은 골드 클래스, 영화관람 중 아기 돌보기 걱정을 잠시 덜어 드릴 수 있는 유아 놀이방,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 대기표, VIP 고객용 CGV 라운지, 서비스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 나무 천연 향 공조 시스템,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 초대형 판타스틱 시네마 &그린시네마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에 총 5천 억 원을 투자하여 할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가짐으로써 단일기업을 소유했을 시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CJ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업이다.

(2)개요

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12.20
 대표이사 : 박동호
 사업자등록번호 : 104-81-45690
 업태 :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cgv.co.kr
 서비스 개시일 : 1998.04.04
 자본금 : 286억 원
 직원 수 : 52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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