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GV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동기
회사소개
복합 상영관의 현 동향
수익모델(4C)
CGV의 핵심 성공 요인
CGV의 SWOT 분석
CGV 웹사이트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2.회사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극장 사업 팀으로 시작으로 해외업체와 합작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복합 상영관을 도입하였다.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연 대한민국 복합 상영관의 선두주자이며 현재 서울, 분당, 인천, 대전, 수원, 부산 지역에 13개 극장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복합상영관 업체이다.
CGV는 최적의 극장 입지 선점을 통한 전국 체인화,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옮겨 놓은 골드 클래스, 영화관람 중 아기 돌보기 걱정을 잠시 덜어 드릴 수 있는 유아 놀이방,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 대기표, VIP 고객용 CGV 라운지, 서비스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 나무 천연 향 공조 시스템,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 초대형 판타스틱 시네마 &그린시네마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국내 1위의 종합 e-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가 목표이기 때문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한국영화-극장사업-케이블TV 및 위성방송-음반사업' 등에 총 5천 억 원을 투자하여 할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 같은 종합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제작, 배급, 상영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가짐으로써 단일기업을 소유했을 시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CJ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사업이다.
(2)개요
회사명 : CJ CGV 주식회사
설립 : 1996.12.20
대표이사 : 박동호
사업자등록번호 : 104-81-45690
업태 : 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cgv.co.kr
서비스 개시일 : 1998.04.04
자본금 : 286억 원
직원 수 : 520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