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한국과 일본지역) 실패 사례 및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소개

2. 노키아 경영 전략 및 성공요인

3. 노키아 한국 일본 실패요인

4. 노키아의 미래 전략
본문내용
-전체 인력 중 32% 연구개발


-핀란드, 미국, 중국 등 14개국에
52개의 R&D센터를 설치
-2001년에는 매출액 312억 달러 중 9.6%인 30억 달러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
-공동개발 대학,연구소 제휴



1. 기술과 디자인







*5110: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케이스를 교차할 수 있는 개성을 표현방식 도입. 그 시대의 정신을 완벽히 간파. (1998)

2.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전화






3. 타이밍
한국
1. 세계 14위 시장
2. 2001년 시장진입
3. 2대의 흑백폰시작
4. 2001년 1%점유율
5. 2004년 철수
일본
1. 세계 2위 시장
2. 1996년 시장진입
3. 1996년 15%점유율
4. 1997년 5%점유율
5. 2009년 1%점유
6. 2009년 철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
  •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 또는 그 기업조직의 일환이다. *애플과 노키아 선정이유 수 많은 다국적 기업의 등장, 그 중 애플은 핫! 아이콘으로 주목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상승으로 전 세계 시장점유율의 50%까지 차지했던 노키아는 하락세를 보임 애플이 다국적 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볼 것이며 노키아가 다국적기업으로서 한국과 일본 시장 진출에 실패한 요인을 찾아 비교해 볼 것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노키아의 사회 공헌II. Nokia가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럽143.2.2 북미지역163.2.3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일본173.3 m-commerce 시장

  • 노키아 경영철학
  • 절대지존 노키아그들의 명성은 지속될 것인가?< 차례 >Ⅰ. 서론Ⅱ. 본론1. 기업개요2. 내부환경적 요소 분석(1) 경영 전략적 요인(2) 기업 조직 관리적 요인(3) 기술개발(4) 글로벌 경영적 요인3. 외부환경적 요소 분석(1) 국가적 특성(핀란드)(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의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4. 실패사례(1) 일본(2) 한국노키아5. 최근 노키아의 동향과 향후 전망- 위기와 극복Ⅲ. 결론Ⅳ. 첨부Ⅰ. 서론우리는 21세기를 살아가고 있

  • NOKIA 노키아 실패요인분석과 노키아 과거 성공요인분석및 노키아 기업분석과 노키아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
  • 노키아 실패사례 분석과 시사점< 목차 >1. 노키아 기업연혁2. 노키아 기업이념3. 노키아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이유 ①집중화 전략②디자인과 기술 강화 전략③글로벌 전략④ 혁신 전략4. 노키아의 한국시장현황5. 노키아 한국진출 실패 요인① 규모의 경제 실패&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 부족② 자체 OS의 고집 & 통신 규격 방식의 차이③ 다양한 제품, 다양한 시장 확보 실패 & 부진한 A/S 지원④ 조직내 협력과 소통의 부재 6. 노키아 전략 실패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