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경쟁사 분석
4.S.WOT분석
5.4P분석
6.결론
- 본문내용
-
현대는 거의 모든 사업 분야에서 삼성에 뒤져 후발주자로 밀려나 있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삼성카드보다 12년이나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는데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점유율에서 삼성을 누르고 역전하였다. 이러한 슈퍼 마케팅 사례인 현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1997 다이너스 무료 여행보험 사업 개시
1997 해외, 주택은행 ARS 현금서비스 개시
1998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0 국가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0 여러 보험기업 제휴 협약 체결
2001 현대카드 주식회사 사명 변경
2001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2002 현대 M카드 출시
2002 항공사 기업 제휴 체결
2003 신문사, 방송, 통신사 기업 제휴 체결
2004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4 현대카드 CI선포
2004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1위
2005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7 한국일보 PRIVIA 최우수 수상
2007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8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1위(3년 연속)
2008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9 현대카드 회원 수 700만명 돌파
2009 대학교 제휴 체결
2009 현대카드 기업통합관리 시스템 오픈
- 참고문헌
-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토네이도/ 추성엽 저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고려원북스/ 최동원 저
삼성경제연구소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요인”-부제 : 현대카드 차별화 전략 사례검토
한국금융연구원 “신용카드 확대의 득과 실” 2009. 09.21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