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경쟁사 분석
4.S.WOT분석
5.4P분석
6.결론
본문내용
현대는 거의 모든 사업 분야에서 삼성에 뒤져 후발주자로 밀려나 있다. 그러나 현대카드는 삼성카드보다 12년이나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는데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며 신용판매 시장점유율에서 삼성을 누르고 역전하였다. 이러한 슈퍼 마케팅 사례인 현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1997 다이너스 무료 여행보험 사업 개시
1997 해외, 주택은행 ARS 현금서비스 개시
1998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0 국가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0 여러 보험기업 제휴 협약 체결
2001 현대카드 주식회사 사명 변경
2001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 편입
2002 현대 M카드 출시
2002 항공사 기업 제휴 체결
2003 신문사, 방송, 통신사 기업 제휴 체결
2004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4 현대카드 CI선포
2004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1위
2005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7 한국일보 PRIVIA 최우수 수상
2007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수상
2008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1위(3년 연속)
2008 고객만족도 지수 신용카드 부문 대상
2009 현대카드 회원 수 700만명 돌파
2009 대학교 제휴 체결
2009 현대카드 기업통합관리 시스템 오픈
참고문헌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토네이도/ 추성엽 저
[한국형 신용카드 마케팅] /고려원북스/ 최동원 저
삼성경제연구소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요인”-부제 : 현대카드 차별화 전략 사례검토
한국금융연구원 “신용카드 확대의 득과 실” 2009. 09.21
현대카드 http://www.hyundaicard.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현대카드의 성공신화보여주기*우리의 테마는 성공요인 분석*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6. 향후방향제시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 What is HDCard?*자동차 구매자의 중장년층 -> 전세대 전연령의 라이프스타일 -> 초일류 프리미엄*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2012 – 2 학기 마케팅 관리 1-1 연혁 1-2 현대카드 분석1-3 Product Overview & Market Share1-4 Shareholder Financial & Operational Support1-5 재무제표1. Hyundai card company overview2. Industry analysis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3-1 Customer characteristics3-2 STP strategy3-3 4P’s strategy4. Competitor analysis4-1 삼성카드4-2 신한 카드목차2-1 Quantitative Measures2-2 Qualitative MeasuresChapter 1Hyundai Card Company Overview현대카드의 연혁41-1현대카드 분석•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 -목차-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 시장동향분석3. 현대카드 혁신전략(1) 혁신전략(2) 전략실행4. 현대카드 마케팅계획 5. 현대카드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현대카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현대카드 서비스분석9. 현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현대카드 기업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 현대카드의 총 자산과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신용카드의 발급과 운영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의 신용카드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1999년 워크아웃 개시로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2001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