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신용카드 시장동향분석
3. 현대카드 혁신전략
(1) 혁신전략
(2) 전략실행
4. 현대카드 마케팅계획
5. 현대카드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현대카드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현대카드 서비스분석
9. 현대카드 기타 마케팅전략
(1) 스포츠마케팅
(2) 이미지마케팅
10. 신용카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분석
(1) 설문조사 결과
(2) 결과 분석
- 본문내용
-
현대카드는 회사가 존경받기 위해서는 이름만으로도 열정적인 사람들이 모여서 일할 것 같은 기업, 혁신이 샘솟듯 나오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철학아래 ‘Good Company에서 Great Company로 발전’을 비전으로 세우고 있다. 그를 위한 정태영CEO의 경영철학은 ‘끝없는 변화, 전략적 집중, 속도, 혁신’ 4가지로 요약되며 알파벳카드, 문화마케팅, 디자인 경영 등 수많은 경영전략을 도입하며 기업의 목표를 뒷받침 하였다.
현대카드는 고객들에게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잠재된 욕구를 발견했다. 현대카드는 카드는 단순히 결제 수단이 아니라 삶을 향유하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임을 깨달은 것이다. 그러나 당시 국내에는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기업은 존재하지 않았으며, 이에 현대카드는 디자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였고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대비를 시작하였고 결국 카드업계의 디자인패러다임을 선도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카드는 심미적 관점인 디자인 경영의 의미에서 더 나아가 통합적 디자인 경영 전략을 채택하여 더 큰 의미에서 디자인의 의미를 격상시켰다. 현대카드의 디자인에서 심미적 디자인, 통합적 디자인을 명확하게 구분 지을 수는 없지만 현대카드가 확장시킨 디자인 경영의 의미를 독자가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해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최대한 나누어 보려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