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0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yundai card company overview
1-1 연혁
1-2 현대카드 분석
1-3 Product Overview & Market Share
1-4 Shareholder Financial & Operational Support
1-5 재무제표

2. Industry analysis
2-1 Quantitative Measures
2-2 Qualitative Measures

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
3-1 Customer characteristics
3-2 STP strategy
3-3 4P’s strategy

4. Competitor analysis
4-1 삼성카드
4-2 신한 카드
본문내용
1-2 현대카드 분석

•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 우수한 자산건전성 및 높은 회원 충성도
- 30일 이상 연체율 : 0.6%
- 업계 최고의 1인당 사용금액 : 81만원 수준

• 과학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능력
- 현대자동차그룹과의 전략적 포인트 프로그램
- Super premium 시장 내 Leadership Position

• 현대자동차그룹과 GE Capital의 성공적인 Partnership
- 투명한 지배구조 : Committee 중심의 의사결정 구조
- GE Capital의 뛰어난 Business 노하우 공유 및 인력 교류

• 우수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높은 신용등급 유지
- 해외 신용 등급 : Fitch-BBB / S&P-BBB
- 국내 신용등급 : AA+
참고문헌
신용카드 대체성
신용카드시장 출혈경쟁
신용카드 진입장벽

현대카드 IR 보고서
현대카드 회사 소개서
현대카드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 마케팅
IBK 투자증권 – 신용카드 시장 분석(신용카드 완전정복! -2010년)
삼성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ungcard.com/
현대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shinhancard.com/KIS industry outlook 2012.1 (위지원 수석애널리스트)
국내 근로소비자 가계 소득 수준 비교http://blog.daum.net/designthinker/4935706
VIP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신용카드와 유통업을 중심으로, 남지은, 2010(서울대석사논문)
다단계판매원 연소득 88만원 전문직 중엔 변리사가 최고 경향신문| 2011.12.25
VIP 마케팅 전략의 현황과 개선방향 = VIP marketing strategies and future directions of the changes,
전종철, 전북대학교 mba 논문 ,2012
VIP 소비자 분석 보고서 – DMC미디어 마케팅팀 ,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월마트 실적저조 이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경쟁력이 없는 업체는 생존하기 힘들다. 이에 월마트코리아가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찾기 위해 본 조사를 시작하였다.2) 연구 방벙본 보고서는 거시 환경, 3C(경쟁자, 소비자, 자사 내부환경) 분석을 통하여 현재 월마트 코리아의 SWOT 표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STP전략과 4P전략을 세우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① 인터넷과 통계자료, 신문자료의 분석기본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과 신문 등에서 월마

  • [졸업][마케팅전략]SK텔레콤 CARA 광고전략 및 마케팅분석
  • 경쟁우위는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요인인 요금, 통화품질, 서비스지역, 대리점 등 유통망, Brand Power를 포함한 마케팅 능력의 우위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SK텔레콤은 2002년 중반까지 TTL, Ting, UTO, 리더스클럽의 4개 seg-brand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SK텔레콤의 기존 seg-brand로는 여성시장을 포과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닌다. 경쟁사인 KTF가 DRAMA로 SK텔레콤이 다루지 않던 여성시장을 공략하여 여성이동통신 서비스의 대표브랜드로 인식되는 것과 대조

  • [마케팅전략] 이동통신단말기 마케팅전략
  • 경쟁이 치열한 이동통신 단말기 산업분야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장과 환경의 변화에 수동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적극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 우리는 환경분석을 위해 시장지향적 마케팅의 내부환경, 과업환경, 거시환경을 분석해 보고 수업시간에 배운 3C분석과 SWOT분석을 주로 다룰 것이다.1)내부환경 우리의 위치 - 삼성전자는 4개의 사업영역을 가진다. 이 중 Telecommunication Network 총괄이 우리의 위치이다. 삼성전자는 풍부한 내부 역량을 지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구글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선정이유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

  • [마케팅] 소니의 게임 `PSP` 마케팅전략
  • 마케팅 관리 3차 과제(마케팅 전략 for PSP)- SUMMARY - Ⅰ. 서론Ⅱ. 본론1. SONY의 소개2. 게임시장 분석 및 PSP 출시 과정3. PSP 란?4. SWOT 분석 5. STP 전략6. 4P MIX 전략7. PSP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향 Ⅲ. 결론Ⅰ. 서론1. 들어가며21세기의 기술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들어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심심치않게 등장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