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패션 분석] 자라(ZARA), Forever21(포에버21), UNIQLO(유니클로)의 한국 시장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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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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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Z .A R A
2.F.orever21
3.UNIQLO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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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제조소매업)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
자사에서 기획한 상품을 직접 생산, 자사브랜드, 자사점포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업종 형태가 전형적인 SPA에 속한다.
가두점 위주의 대형매장을 통한 박리다매
재고부담이 적고 옷값은 그만큼 싼 편
• 패션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 多
• 피복 전환율이 높은 한국 소비자
• 쾌적한 공간에서 저렴하고 화려한 패션성향의 의류 매장 無
• 최근 Forever21, UNIQLO 등 수입 의류 시장 활성화
• 품질에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
• 롯데백화점 입점에 따른 수수료로 인한 가격 상승
저렴한 가격에 질 좋고 다양한 패션을 추구하고자 하는 소비자
vs.
고가의 Fast Fashion을 추구하려는 ZARA
2주 마다 New Fashion이 들어오는 ZARA의 High-End 정책은 무리.
130~150%의 가격의 거품 감소 노력이 요구됨.
ZARA 본연의 합리적 가격의 Fast Fashion 정책 고수
3. 한국인의 체형과 구미에 맞는 디자인 필요
서양인 체구가 아닌 한국인의 체형과 구미에 맞는 디자인도 연구 개발 필요
- 참고문헌
-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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