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황성주생식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건강식품시장 규모
- 건강 식품 시장의 규모
- 규모 증가의 원인
2. 생식 시장의 규모와 매력
3.'황성주 생식'의 마케팅 전략
①제품
②가격
③유통
④촉진
4.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건강식품시장 규모
① 건강식품 규모
한국건강보조 및 특수 영양식품협회에 따르면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지난 98년 이후 매년 20-50%씩 고성장을 이어온 것으로 미루어 보아 2002년 2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군다나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 이어져 2006년에 이르러 4조원 대로 급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시장이 이렇게 커지자 식품회사, 제약 회사, 바이오 벤처들은 물론 대기업까지 뒤늦게 가세하여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올 들어 관렵법 제정을 앞두고 국내 유수 대기업들의 움직임이 두드러졌다. 이롬라이프, (주)GMF등 전문업체는 물론 CJ(주), 대상, 풀무원 등 대기업에서부터 군소 업체들까지 생식 시장 참여 업계만 100여 곳에 달할 정도다.
② 건강 식품시장의 규모 증가 원인
- 소비 트랜드
2002년은 소비가 주도한 경제였다. 즉 수출 중심에서 소비로 전환된 해였다. 민간소비가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면서 국내 경기의 회복을 주도했다. 2002년 1-3분기 민간 소비는 경제 성장률(6.0%)보다 높은 7.4%의 증가율을 보였고, 정부의 신용 카드 사용장려, 저금리 유지, 특소세 인하등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는 등 정책적인 지원도 한몫을 했다. 이에 따라 현재 지향적이고 상류층 소비를 모방하는 성향이 확산되면서 소득, 연령에 관계없이 수입 자동차, 명품의류 등 고급 수요가 급증했다.
자료평가
- 평가한 신뢰도가 좀 그저 그러네요
- happyday0***
(2010.08.06 00:33: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