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이롬라이프 황성주생식의 트랜드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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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4.02.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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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TREND 분석
생식 시장 현황
경쟁자 분석
소비자 만족도 분석
본문내용
들어가며..
저희 팀이 선정한 주제는 “이롬 황성주 생식”입니다.
저희 팀은 5월 초에 결성되어 많은 미팅을 통해 대상 선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으며, 브레인 스토밍과 자체 자료 수집 분석 결과 “대원외고”, “푸마”, “이롬 황성주 생식” 이렇게 세 가지로 압축하게 되었습니다. 토의 도중 신기하게도 팀원들의 부모님들이 모두 생식을 드시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주변의 학우들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 생식을 많이 먹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정신 및 육체적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건강관련 욕구도 높아지고 있다는 현상에 주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함께 나타나는 세계적인 추세라고 생각을 하였으며, 이렇게 소비 트랜드가 고급지향, 건강지향으로 바뀌면서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건강 식품의 출시에 관심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생식 시장이 이러한 trend들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실제로 자료 조사 결과 창업시장의 급격한 위축 속에서도 건강관련 업종은 다른 업종보다 상대적으로 불경기 여파를 덜 타고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었으며, 또한 생식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예측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최근의 이러한 trend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생식 시장에서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에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이롬 황성주 생식”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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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름대로 노력한것 같은데 뭔가 2%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다
  • happyday0***
    (2010.08.06 00:10:4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홈피내용..ㅡㅡ
  • re1***
    (2006.06.01 01: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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