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차 테이크아웃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기대효과
3. 사업계획서의 개요
Ⅱ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
1. 일반 환경 분석
2. 제품시장 현황
3. 경쟁업체 현황

Ⅲ 제품 소개 및 SWOT분석
1. 제품
2. 제품 가격
3. SWOT분석
Ⅳ 사업추진계획
1.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2. 초기 점포입지
3. 상호명
4. 점포 평면도
5. 조직, 인원계획
6. 마케팅 전략
Ⅴ 자금조달계획
1. 초기 예상 소요 자금

본문내용
Ⅱ 외부환경분석 및 시장전망
1. 일반 환경 분석

가. 2008년 국내 경제 전망

1) 국내 경제 전망
2008년 하반기로 들어서면서 경제상황은 악화되고 있다. 내수부진으로 경기하강이 본격화되고 5%를 상회하는 물가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경상수지와 자본수지가 모두 적자를 기록하여 국제수지에도 빨간불이 들어왔다. 특히 부진한 경제실적과 대외불안이 상승작용을 일으키며 주가, 환율, 금리 등 금융지표들이 급등락을 거듭하는 등 금융시장은 큰 폭으로 동요하고 있다. 경기하강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되어 하반기 경제성장률은 전년 동기대비 3%대 후반에 그칠 전망이다.
그러나 경제주체들의 심리가 신속하게 안정을 찾을 것으로 보이고 현재 추진 중인 경제 살리기 정책이 효과를 발휘하여 경제회복 시기가 단축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기업의 경영자들은 경영외적 리스크 관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으며, 시나리오별 경영에 주력해야 한다.
또한 성장잠재력 확충에 주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 활동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안정적인 경제정책을 펴는 동시에 과도한 투자 관련 규제를 획기적으로 완화해야 한다. 또한, 경직적인 노사관계 개선, 물류 비용 축소, 제조업 지원 서비스업의 육성 발전 등을 통해 경제 내 비효율성을 제거하는데에도 주력해야한다.


나. 국내 마케팅 환경

1) 2008 국내 trend : 세대 교체와 새 질서의 형성, 맞춤 소지의 확산, 지방분권화와 지역경제 활로 모색, 효율과 형평의 조화, 모바일 시대의 성장 엔진 발굴, 고령화의 급진전, 투명성 증대, 주5일제와 사 문화, 국제 질서 급변의 충격. 성장으로의 경제정책 선회, 신성장사업 투자확산, 지식서비스산업의 부상, 책임있는 기업에 대한 욕구 증대, 신남북경협 시대의 분위기 조성, 외형상 풍요속에 경제 조로화 지속

2) 소비 시장의 변화: 감성소비, 이성소비, 개인소비, 집단소비, 합리적 소비, 디지털화에 따른 소비자의 의식수준향상, 인구구조의 변화와 새로운 시장세분화, 소비생활의 글로벌화, 소득의 양극화와 소비의 양극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가치의 다양화, 고급소비문화 지향, 편리성과 신속성 추구, 소비생활의 감성화, 유무형 서비스의 복합화 등이 상호 보완을 이루며 소비 시장의 변화가 지속될 것.
이와 같은 소비트렌드의 변화는 주요 제품별로도 차별화되는 모습을 나타낸다.
-의류: 고가와 저가 시장이 동시에 확대되는 극단화 현상이 뚜렷
-식료품: 양질의 식품 소비 추구, 외식증가
-가전제품:프리미엄화와 소형화
-화장품:남성과 여성시장의 뚜렷한 구분, 양극화 심화


2. 제품시장 현황

가. 전통차 및 전통음료 시장

(1) 전통차 시장 현황

국내 음료 시장 규모는 약 4조 원 정도이고 이 중 차 음료시장은 비중이 전체의 10%대로 하나의 틈새시장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2000 년부터 본격적인 여러 업체들의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현재 650억 원 이상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데 차 음료 시장이 뜨거워지는 것은 일본의 음료 트렌드에 비춰 앞으로 매출이 크게 늘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또한 젊은층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고조로 전통차에 대해 관심을 갖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는 현상 때문에 관련 제품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 Out전문점 사업계획서
  • 선입선출법으로 계산 재고자산은 매해에 남은 컵과 재료 기타비용포함90,720,000자금조달 계획 1년차 2년차 3년차 4년차 5년차구 분투자자본금 50,000,000 0 0 0 0실수익 3,880,000 138,480,000 138,480,000 138,480,000 138,480,000계 53,880,000 138,480,000 138,480,000 138,480,000 138,480,00011.사업추진일정과 향후계획1년간 시범운영1년시범 운영 후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직영점 개설로 인지도를 확보한다.연구개발기간시범운영기간향후확대과정1개월12개월

  • [사업계획서] 전통차 take-out 전문점
  • 전통차에 대한 기존의 이미지는 없애며 도시적 느낌을 추가마케팅 믹스(4P)(3)마케팅 믹스(4P)1)PRODUCT① 맛과 색깔의 다양화 – 개발을 통한 새로운 맛② 전통차에 대한 건강 기능성 강조 ③ 용기의 차별화 – 전통차에 어울리는 디자인2)PRICE * 전통차는 중간 정도의 가격대로 초반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며 일부 고가의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강조3)PLACE테이크 아웃 커피와 같은 비슷한 유통구조를 통해 신규 사업 시 유통의 어려움을

  • [창업계획서] 전통음료와 전통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 계획서의 개요이후에 이 사업계획서에서는 크게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 사업추진계획, 마케팅 전략, 자금 조달 및 차입금 상환 계획을 제시 할 것이다. 먼저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에서는 외부의 거시적인 일반 환경이나, 제품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자사의 여러 요인들을 분석한 후 사업시작 시에 장래의 시장 전망을 내려다 볼 것이다. 여기에서 경쟁상대인 다른 테이크 아웃 점포들의 흐름을 조사하고 이에 맞서 본 사업의 중점과 주

  • [사업계획서] 전통음료 Take-out점 사업계획서
  • 사업 계획서의 개요다음의 내용에서 우리는 먼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볼 것이다. 거시적인 일반 환경에 대해 분석한 뒤, 경쟁 환경을 분석하고자 한다. 우리의 주 경쟁 상대는 기존의 테이크 아웃점이며, 견제해야 할 대상으로는 기존의 전통 음료 회사들을 꼽았다. 두 번째로 이 사업 아이템 (Product&Price)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이 두 가지 내용을 바탕으로 SWOT을 도출해 낸 뒤, 다음 장에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얘기하고자 한다.

  • 커피사업계획서,카페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사업기획서,커피전문점사업계획
  •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고객서비스 판매를 늘려가며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 4. 그 동안 접할 기회가 별로 없었던 전통차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전통차의 사업의 발전을 이끌 수 있다. 테이크아웃점의 다양성 확대, 판매가 거품제거새로운 창업수단 제공8사업상 장점 일단 카페나 찻집과 같은 종류의 사업은 투자한 금액 보다 이익을 보기가 쉽다는 것이다. 원가가 싸기도 하지만 인력비가 식당이나 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