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nkin Donut`s(던킨도너츠)의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unkin history
2. 한국의 던킨 도너츠
3. 던킨 도너츠의 성공 경영 전략 분석
4. Franchisee 후보 개요
5. 프랜차이즈 과정
6. Financing Options
7. Support system
8. UFOC
9. 던킨 프랜차이지 인터뷰 <회기점>
10. SWOT analysis
11. 이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책
12. 의견 &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5. 가맹점사업자의 연간 평균 매출액 (직영점 매출은 제외)과 그 산정 기준
[던킨 도너츠] 가맹점 사업자 한 명이 2008년에 올린 매출액은 [402,639]천원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금액은 [143,869]천원에서부터 [1,188,260]천원 사이에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역별 매출액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이하의 지역은 생략)
[당사에서 제공한 상기 매출액은 점포에서 실제로 발생했던 총 매출을 근거로 (e-POS) 추산한 평균금액입니다.
[당사가 보유한 가맹점사업자 원가 분석 자료에 따르면 물품 공급액이 차지하는 비율이 평균 50% 인 것으로 보이므로 이를 역산하여 매출액을 추정하였습니다.]
[매출액은 가맹점사업자별로 물품 공급액, 시장상황, 점주의 노력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달라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표에 나타난 매출액이 귀하가 올릴 수 있는 미래 수입과 같지는 않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9조 2항, 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 9조 1항에 따라 당사가 매출액 추정에 사용한 자료는 당사의 본사 사무실에 비치하고 잇습니다. 귀하가 당사 서울 사무실 3층에 방문하여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면 열람 및 교부가 가능합니다.]

6. 광고, 판촉 지출 내역 (2008년도)
당사에서 [2008년]에 [던킨 도너츠]와 관련하여 광고비 및 판촉비로 사용한 금액은 총 [6,197,465]천원이며, 구체적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비 및 판촉비를 가맹점 사업자와 부담하는 기준은 아래를 참고 하십시오.
구분 수단 기간 지출 비용 (단위: 천원) 비고
합계 가맹본부 가맹점
합계 2008.1.1~2008.12.31 6,196,465 5,598,091 598,374
광고 소계 4,590,403 4,590,403 -
TV, CATV, 라디오, 극장, 옥외, 지면광고외
판촉 소계 1,606,062 1,007,688 598,374
• 시즌 상품 및 팩 구매시 응모.추첨( 푸조, 여행권, 렌트권 외)
• 팩 구매시 베이글 증정 및 응모. 추첨시 벤쿠버 여행권
• 1만원 이상 구매시 피크닉 가방 지급 판매 (2,000원)
• 9천원 이상 구매시 판촉물 판매 (3,000원)
• 커피 구매시 컵 속의 해당 경품 증정
• 1만원 이상 구매시 09년 캘린더 증정
• 크리스마스 케익 구매시 헤드폰 귀마개 증정


Ⅲ. 가맹본부와 그 임원의 법 위반 사실

1. 공정거래위원회의 시정조치
- 당사 2008. 7. 25. 공정거래위원회 2008 서경 0786호 부당한 경품류제공행위에 대한 건으로 “ 소비자현상경품류의 가액이 500만원을 초과하는 소비자현상경품류를 함으로서 부당하게 경쟁자의 고객을 자기와 거래하도록 유인하는 행위를 다시는 하여서는 아니 된다.”라는 시정명령을 받은 바 있습니다.

2. 민사소송 및 민사상의 화해
- 당사와 당사의 임원은 정보공개일 현재 최근 3년동안 가맹사업거래와 관련하여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거나, 사기•횡령•배임 등 타인의 재물이나 재산상 이익을 영득 또는 이득하는 죄와 관련된 민사소송에서 패소의 확정판결을 받았거나, 민사상 화해를 한 사실이 없습니다.

3. 형(刑)의 선고
- 당사 및 당사의 임원은 정보공개일 현재 최근 3년 동안 사기죄, 횡령죄, 배임죄 등 타인의 재산을 영득, 손괴, 탈취 또는 편취하는 죄를 범하여 형의 선고를 받은 사실이 없습니다.

Ⅳ. 가맹점사업자의 부담
1. 영업개시 이전의 부담
귀하가 [던킨 도너츠]가맹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가맹금, 계약이행 보증금, 교육비, 기획관리비, 기타 비용 등을 지불해야 하며, 이 금액에는 [점포의 임대비용, 임차보증금] 등이 제외되어있습니다. 또한, 귀하가 운영하게 될 점포의 위치 및 규모, 내부설비의 종류, 영업시작까지 걸리는 시간 등이 상이하므로 실제 지불하는 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최초 가맹금 등 지급내역 및 반환조건


2) 계약 종료 시, 가맹점 사업자에게 반환하는 대가

3) 예치 가맹금의 범위와 금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도너츠 마케팅 던킨도너츠 시장분석 던킨도너츠 브랜드마케팅 던킨도너츠 서비스마케팅 던킨도너츠 글로벌경영 던킨도너츠 사례분석 swot stp 4p
  • 던킨은 우리말로 적시다 즉 도넛을 커피에 적시다라는 것인대요 이름에서 볼 수 있을 듯이 그 만큼 던킨도너츠에서 커피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환경분석 - Company 던킨의 CI앞에 도너츠가 아닌 커피를 표현함으로써 던킨과 커피를 매칭하는 이미지 메이킹을 시도함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던킨도너츠 이미지는 커피보다 도너츠를 더 많이 떠올린다.Dunkin’ DonutsCoffee < Donuts Marketing 전략*>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의 던

  • [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Dunkin’ Donuts우리말로 적시다 라는 뜻. 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 던킨(dunkin)의 의미 ●Dunkin’ Donuts 유래● 로고 ●흰색 바탕에 화려한 “오렌지 색”과 “마젠다 색”으로 구성“세계의 사람들이 항상 젊음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짐. ● Basic Mind ●Q (Quality)S (Service)C (Cleanliness)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 한국Dunkin’ Donuts 연혁93-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합자 투자계약 체결  94-역삼 생산점 개설, 이태원 1호

  • 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전략
  • 한국 사회에서 가장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것 중 하나 를 택하라고 한다면, 단연코 ‘웰빙(well-being)이라는 것이 될 것이다. 웰빙이라는 것은 하나 의 일시적 현상이 아니라 현재, 사회적인 트렌드가 되었으며, 한국 사회에서 뿐만이 아니라, 세계 어느 곳 에서든지 사람들이 고려하게 되는 요소 중에 하나가 되었다는 것이 중요한 사 실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경우, 위협적인 분석 요인에서도 잘 나타나 있듯이, 패스트푸 드의 일종이라는 선입견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던킨도넛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와 커피 전쟁Contents1. Introduction2. Korean Coffee Market1. 커피 시장의 과거와 현재2. 왜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3. 커피 시장의 미래 -원두 커피 시장을 중심으로-4. 전쟁에 참전하다 – 던킨 도너츠 -3. Competitor Analysis1. Starbucks2. The Coffee Bean3. Pascucci4. 로즈버드5. McDonald’s4. 던킨 도너츠 자사분석1. 던킨 도너츠 소개 및 연혁2. 한국에로의 도입3. 던킨 도너츠 메뉴5. SWOT Matrix6. 던킨의 과거 마케팅 전략7. STP Analysis1. Segmentation &

  • [던킨도너츠 마케팅사례분석 PPT]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던킨도너츠 향후전략제안
  • 전략-Product-Price-Promotion-Place(4)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요인3.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CONTENTSCONTENTS*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던킨도너츠란 ?WORLD NO.1 COFFEE & DONUTS던킨도너츠는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이다. 전세계적으로 커피를 연간 15억잔 가까이 판매하는 기업WHY DUNKIN?미국의 여배우인 메이 머레이(Mae Murray)가 뉴욕 브로드웨이의 Linys Deli에서 우연히도넛을 커피에 떨어트리면서 커피&도넛의 환상적인 맛을 느꼈고 이를 계기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