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던킨 도넛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선정동기
●크리스피 크림 도넛
-연혁,기업규모,한국진출, 제품소개
-촉진사례
-SWOT,STP,4P 분석
-문제점& 대책방안
●던킨 도너츠
-유래,연혁, 한국진출현황, 제품소개
-마케팅 전략 (SWOT, STP,4P)
-광고전략
-성공경영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매장 내 키친 형성, 카페형 형성,이벤트
-문제점& 대책방안
●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 도넛 비교정리
●설문조사
●출처
- 본문내용
-
무료로 제품을 배포하는 판매촉진 방법.
사용경험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써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
이렇게 거리에서 도넛을 나눠 줌으로써 광고비용은 적게 들며
구전효과도 누릴 수 있음.
현재 각 매장에서 손님 한 사람에 1개씩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무료제공.
Strength Weakness
롯데쇼핑과의 파트너
→유통 및 외식사업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
차별화된 도넛의 맛
마케팅 전략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제고
→이색적인 마케팅
(도넛의 무료제공, 입소문마케팅, 독특한 포장용기)
자동화 생산 시스템
→제조과정의 공개(고객에게 경험 제공)
다량구매 시 할인제공 (더즌제도) 도넛의 너무 단맛과 높은 열량
→ 한국인의 입맛에 맞지 않을 가능성
Take-out을 위한 줄서기
→매장내의 혼잡함 초래
낮은 접근성
높은 가격
Opportunity Threat
도넛시장의 경쟁수준이 낮음
사업개시 전부터 형성된 입소문
던킨을 통해 도넛이란 제품이 이미 소비자에게
익수해짐
던킨의 선점효과→ 시장점유율 90%
웰빙문화의 확산
여러 경쟁업체가 국내에 입점
(미스터 도넛, 도노스튜디오 도넛 등)
가격이 저렴하고 달콤한 음식을 선호하는 10대 중고생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선호하며, 브랜드를 중시하는 20대
바쁜 생활로 인해 직장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간단한 식사대용이 가능한
제품을 선호는 20대 후반~30대의 직장인
• 주 소비계층으로 배부르게 끼니때를 맞춰서 식사를 하는게 아니라 간단히
해결하는 경향이 높음(편하고 빠르고 간편한 식사대용)
• 가족과의 단란한 시간을 갖기위해 Take-out을 많이 활용함
(가정에서 화목하게 즐길 수 있는 다과)
- 참고문헌
-
출처
던킨도너츠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unkindonuts.co.kr
해피포인트카드 공식 홈페이지 : http://www.happypointcard.com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 비즈넷 타임즈
던킨도너츠 둔촌점 하루 350명 북적, 2001-10-08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아성에 도전장, 2005-04-07
맛 패션 우리가 좌우 도넛은 신촌 케이크는 테헤란로, 2005-05-20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
크리스피 크림 도넛 공식 홈페이지:http://www.krispvkreme.co.kr
바이킹-선택의 기준- 선택토론
인터넷 연합 뉴스
한겨레 사이트 : http://www.hani.co.kr
콜레오 마케팅 그룹(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krispykreme.html)
보랏빛 소가 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