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도넛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of Krispy Kreme
1. Introduction
2. About 'Krisry Kreme'
3. To be a successful company 'Krispy Kreme'
4. Marketing Strategy of 'Krispy Kreme'
Ⅱ. Summary of 'Krispy Kreme' Case
Ⅲ. Discussion Questions of Krispy Kreme
1. Krispy Kreme sells doughnuts. But what are customers really buying?
2. As Krispy Kreme expands, how important are the two dimensions of product quality?
3. Discuss the brand equity of Krispy Kreme versus that of Dunkin' Donuts.
4. Krispy Kreme sells a product that is high in sugar. What is its social responsibility in offering such a product? What possible liability could they face?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얼마나 대단하길래 세스 고딘(Seth Godin)이 자신의 책에서 이렇게까지 얘기했을까? 좋든 싫든 그의 분류법에 따른다면,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후자에 속한다. 도넛 하면 던킨 도너츠(Dunkin' Donuts)밖에 모르고, 던킨의 로고를 모방한 던킨 '짝퉁(!)'도 별 생각 없이 먹는 사람들 말이다.
그러나 던킨의 전성시대도 이제 끝날 모양이다. 지난 2004년 12월 국내에 첫 상륙한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매장에서 직접 도넛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인기다. 롯데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소공점의 경우 1일 1400명이 방문, 평균 30분을 기다려야만 먹을 수 있을 정도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의 점포당 평균 월 매출액은 약 3억 원 안팎이다. 2억∼5억 원 하는 도넛기계 구입비용과 100평이 넘는 매장 등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매출은 상당히 높은 편이라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도넛 이외에도 현재 매출의 7∼8%에 불과한 커피음료 비중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100억 원의 매출을 올해는 350억 원으로 늘려 잡고 있다. 매장도 현재 6개에서 23일 홍대점, 오는 4월 일산점 오픈을 비롯해 강남에도 진출하는 등 올해 10개 이상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