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독도기금 조성을 위한 카페 창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독도
- 독도를 왜 문화컨텐츠화 하는가?
- 카페와 독도의 결합
본론
- D.island
- D.island의 마케팅 전략 – 5P전략
- 자금조달 방법 및 운영비 계획
- 독도 기금
결론
- SWOT 분석
- 본문내용
-
왜 독도를 문화 컨텐츠화하는가?
1. 독도 문제에 대해 국민들의 인식이 부족하다.
: 독도 영유권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드러나면 순간적인 반응만 보일 뿐 막상 독도 영유 권 문제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다.
2. 외국에 홍보하기에 앞서 자국에서 독도에 대해 바로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
: 독도에 대한 자국의 관심이 부족한 상태에서 외국에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알리려 노력하는 것은 기반이 잡히지 않은 채 공사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카페와 독도를 결합해야 하는 이유
① 카페는 여러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이며, 대화의 장소이고, 휴식의 장소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카페문화가 전국적으로 퍼져 있다.
② 현재 우리나라 주요 카페 브랜드를 살펴보면 스타벅스, 커피빈 등 외국의 기업들이 카페 브랜드로서 카페문화를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우리나라 고유의 카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③ 외국 카페 브랜드들과 경쟁력을 가지려면, 외국 카페 브랜드들과는 차별화된 아이템과 메뉴가 필요하다. 기존의 카페의 주 판매 메뉴인 커피종류를 배제하지 않고,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목표 컨셉
독도 알리기&새로운 음료제공 (한국 전통차 등)
외국인들에게 독도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는 커피숍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문화가 있는 커피숍
혼자 있을 때는 편안히, 친구와 같이 올 때는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커피숍
홍보방안
1. 무료시음회 및 상품 무료 증정
2. 독도 관련 정보와 신메뉴에 관한 안내 책자 배부
3. 매년 새로운 음료에 대한 대회 개최
4. 독도지킴이, 독도알리미들의 활동에 협조 및 독도 관련한 활동 지원
5. 통신사 할인
6. 온라인에서의 고객만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