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전략기획서 -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2. 본론
Ⅰ. 싸이월드를 주제로 선정하게 된 동기
Ⅱ. 싸이월드의 서비스 현황
Ⅲ. 현재 싸이월드가 추구하고 있는 전략 포인트 6가지
Ⅳ. 싸이월드 SWOT 분석
Ⅴ. 싸이월드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방안
Ⅵ. 싸이월드 STP 분석
Ⅶ. 싸이월드와의 경쟁 관계인 타 사이트 비교
Ⅷ. 싸이월드의 단점과 대책, 향후 방향
Ⅸ.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3. 결론

4. 첨부자료 1

5. 첨부자료 2
본문내용
들어가기...

커뮤니티는 본래 공동체나 지역 사회를 가리키는 말로써, 사회적 존재라 할 수 있는 인간의 삶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통적으로 가정, 학교, 직장, 교회 같은 커뮤니티를 통해 이뤄져왔던 소통이 이제는 인터넷의 확산에 힘입어 온라인 커뮤니티로 이어져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오늘날 가상현실에서 만나 관계를 맺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이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다. 기업들은 이같은 흐름을 놓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커뮤니티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기업들의 과제는 ‘커뮤니티의 사회적 측면과 경제적 측면을 어떻게 잘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가’이다. 경제적 목적만 강한 사이트는 시간이 지나 면 재 방문 율이 떨어지는데 반해, 사회적 목적과 경제적 목적이 적절히 조화된 사이트는 재 방문 율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인기가 가장 높은 싸이월드는 그 성공을 들여다보면 광고뿐 아니라 사용자 개개인이 홈페이지를 꾸미는 가상공간의 아이템들(가구, 장식품 등), 음악파일 등의 판매를 통해 만만치 않은 수익 을 올리고 있다. 결제 수단으로 ‘도토리’를 만들어 돈을 부담 없이 쓰게 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교류하는 데에 매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콘텐츠의 적절한 개발을 통해 커뮤니티를 경제적 목적으로 이끌어 가면서도 기존의 사회적 목적을 훼손하지 않았고, 사회적 요소에 경제적 요소를 적절히 융화시켰다는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론] C1소주 광고 매체 기획서
  • 싸이월드 무료 스킨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서울의 고객에게 시원소주의 브랜드를 인지시킨다. 또한 시원소주의 소비량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만든 적립카드 Number C1 point card를 케이블 TV광고를 이용하여 알리고,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신청한 고객에게 카드와 함께 DM을 발송한다. 또한 서울과 부산의 번화가에 소주 시음회 등의 행사를 열고 이를 위해 내레이터 모델을 쓴다. Ⅶ. 매체전략1. 미디어 믹스# 매체예산비중케이블 TV : 15 % 인터넷 : 30 %DM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싸이월드) ③블로그를 운영 (네이버)④e-mail 및 카페 (다음)⑤채팅사이트를 운영 (프리챌)이 있었습니다. 또한 신규 진입자의 위험으로 써는 포털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다음 프리챌, 싸이월드, 다모임 사이트와 채팅사이트를 ‘주’로하는 프리챌 과 세이클럽 스카이 러브사이트로 분류할 수 있었습니다. 11다음은 포터의 분석 중 마지막 분석인 대체재 입니다. 싸이월드와 같은 개인홈페이지, 다음커뮤니티와 같은 카페 ,프리첼과 같은 체팅사이트 MS

  • [웹기획]웹사이트 기획 총정리
  • 전략을 포함 해야 한다.(네티즌들과 충분한 이해가 전제) 인터넷 비즈니스를 위한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한다면 구축단계에서 부터 인터넷 마켓팅과 프로모션 등에 관한 이해가 없어서는 안된다. ▶ 웹사이트 구축에서 운영까지 웹 사이트의 구축 과정은 크게 기획단계, 구축단계, 오픈단계로 나눌 수 있다. 기획단계: 웹 사이트 목적과 컨셉, 구축방법의 결정, 다른 사이트 벤치마킹, 표적대상이 되는 사용자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체적인 웹 전략을

  • KTX PR 기획서 레포트
  • 전략을 잘 수행했는지를 검토하고 언론에 전달한 Publicity 자료가 얼마나 기사화 되었는지를 알아본다. 하지만 이러한 메시지 노출 측정은 언론의 관심정도만을 측정하는 한계가 있으므로 수용자들이 메시지를 얼마나 이해하고 얼마나 수용하였는지를 측정할 필요가 있다. 수용자들의 메시지 수용도의 측정은 KTX 홈페이지를 방문한 방문객 수와 미니홈피 스킨다운로드 횟수 등으로 할 수 있으며 광고시행 사전, 사후 각각의 서베이를 통해 태도변화 정

  • [마케팅기획서]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기획서프로젝트명 : 효과적인 2위 마케팅의 연구- 카시오 전자사전의 마케팅 전략 모색목차Ⅰ. 아이템 선정 동기 및 마케팅 기획 개요Ⅱ. 상황 분석Ⅲ. 마케팅 전략 모색 및 목표 수립Ⅳ. STP 전략Ⅴ. 마케팅 믹스(4P) 전략Ⅵ. 효과 측정 및 장기 발전 모델 제시Ⅰ. 아이템 선정 동기 및 마케팅 기획 개요1. 아이템 선정 동기 -> 카시오 전자 사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 흥미로운 아이템!- 전자사전은 이제 휴대폰, mp3와 더불어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