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실버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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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1 New Silver Generation의 중요성
(1)- 주요 소비계층으로의 부상
(2) -실버세대와 자동차

1-2. New Silver Generation 대상 프로모션 현황과 시사점
(1)-시장 선점의 기회

1-3. Segmentation & Targeting 과정을 통한 New Silver Generation의 정의
(1) -Segmentation
(2) -Target
(3) –New Silver Generation의 정의

2-1. Positioning – New Silver Generation이 자동차를 통해 추구하는 핵심 이미지
(1)–핵심이미지 도출

3. 현대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재확립을 위한 세부 프로모션 제안
(1)–프로모션A. coupetising & SUVtising을 이용한 현대자동차 컨셉카 퍼레이드
(2)–프로모션B. 뉴실버 리더쉽 개발 프로그램
(4)–프로모션D. 멘토(Mentor)&멘티(Mentee) 연계 프로그램 네비게이션

4. 세부 프로모션 전략 실행 효과
본문내용
(1) -Segmentation

a. segmentation 분류 기준
-“자동차 시장세분화 규명에 있어 라이프 스타일과 같은 심리적 개념들은 인구통계 또는 사회적 변수들에 비해 자동차 구매 행동에 대한 예측 능력이 보다 높다” (Zins, 1998)
자동차 산업에서 라이프 스타일을 통한 시장 세분화가 인구통계학적인 변인을 통한 시장 세분화 보다 더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
-단순한 인구 통계학적인 특성만으로는 노인세대의 미묘한 심리와 특징적 소비행동을 파악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노인들의 자동차 구매 욕구 및 기호가 점점 다양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세분화된 노인집단들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세분화 도구로써 라이프스타일이 매우 유용
: 따라서 인구통계학적인 변인뿐만이 아니라 노인세대의 다양한 소비행태나 가치관, 관심사 등을 반영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하여 노인세대를 좀 더 세분화 해야 한다. 즉, 이 세분화된 집단에 인구통계학적인 변인들을 접목하여 각 집단을 좀 더 구체화 하는 것이 노인세대를 이해하고, 뉴 실버 세대를 위한 프로모션 운영전략 설정에 좀 더 용이 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segmentation을 분류.

b. 라이프 스타일을 통한 segmentation - “노인세대의 5가지 유형”
: 노인세대가 전체적으로 하나의 동질적 형태의 특성을 보이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욕구 및 특성들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각각의 욕구와 관심사 및 특징 등을 살펴 보았을 때 대표적으로 5개의 그룹으로의 구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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