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자동차시장 실버세대를 공략을 위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절 서 론
1.1 국내외 자동차 산업의 동향 및 국내 자동차 산업의 문제점
1.2 틈새 시장
1.3 실버마켓 (Silver Market)
제 2 절 본 론
2.1 실버 세대를 위한 자동차 기술 (건강)
2.1.1 자동차 자체 성능 향상 기술 개발
2.1.2 서비스 콘텐츠 개발
2.2 실버 세대를 위한 자동차 기술 (타인과의 네트워크)
2.2.1 실버 세대의 사회적 문제점
2.2.2 실버 세대와 인터넷
2.2.3 실버 세대의 소외감에 대한 자동차 산업의 대처방안 (지능형 자동차)
2.3 실버 세대를 공략을 위한 마케팅
2.3.1 실버 타운에 오토파크 입점
2.3.2 차를 구입한 실버 고객에 한해 멤버쉽 제도 운영
2.3.3 옵션화에 의한 가격 경쟁 확보
제 3 절 결 론
- 본문내용
-
국내 자동차 산업은 1960 년대 초 KD 부품을 수입하여 단순 조립하는 단계에서 30 여년 만에 개발도상국으로서는 유일하게 독자모델을 보유한 세계적인 자동차 생산국으로 성장하였다.
국내 자동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제조업 생산의 약 11% 를 점유하고 있으며, 고용면에서도 150 만 명에 달하여 국가 기산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주력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2003년에는 내수와 수출이 모두 호조를 보여 사상최대의 흑자를 달성하여 국내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세계 자동차 산업은 설비과잉 및 수요증가의 둔화로 인한 공급과잉 문제가 지속되고 대두되고 있으며, 그로 인한 경쟁심화에 대응하기 위해 주요 기업간 M&A 및 전략적 제휴 등 구조개편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
또한 환경.안전규제 강화와 전자화, 정보화 추세로 차세대 자동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비용이 필요하여, 업체간 협력이 불가피하게 되었으며 소수 거대 기업간 경쟁으로 대형화 경쟁을 심화 시키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기업간의 경쟁은 아시아, 중남미, 동구권을 중심으로 신규시장 선점을 위해 Global Network 구축을 급진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원가 절감을 위한 플랫폼 통합 및 축소, 인력조정 및 공장자동화를 통한 경영합리화, 부품조달의 모듈화를 통한 조립시간 단축, Global Sourcing 을 통한 신속한 부품 조달 등을 통해 세계 시장선점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산업은 최근 북미시장에서 품질개선으로 이미지는 개선되었으나 품질과 성능면에서 아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