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현대카드 선정이유
기업소개

2.본론
기업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 SWOT분석,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 – STP분석, 4P분석

3.결론
현대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글로벌 톱 3수준, 카드 결제 비중은 세계 1위, 발급 수 기준은 세계 3위
이러한 성장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 등 제도적 지원과 카드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때문
포인트 적립 및 세액공제 효과를 위해 소액결제까지 카드로 계산하는 경향도 카드 시장 성공에 일조함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신용카드 활성화 정책

카드사들의 자사카드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부가서비스의 경쟁적 제공

시장의 포화상태 최근 은행의 카드사업부문의 분사



신한) 내부 고객 만족 전략:
직원 만족 프로그램 시행( 자녀 영어 프로그램, 주말 농장 분양, 주말 가족 테마 여행 등등)
고객 불만 사항 처리 GOOD(연령대 높은 고객들을 위해 실버 상담원 배치, 전화 서비스 상담 멘트 짧게 개선


현대) 고객 불만 18만 건, 민원 발생 평가 3등급(업계 꼴지)
불만 사항 개선 위한 간담회 (2010,07,21)



디자인 마케팅
리퀴드메탈(Liquid metal)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하여 전자파 차단, 녹슬거나 휘지 않음, 가벼운 재질을 유지.
=> 카드의 명품화 추진
옆면을 디자인 하는 ‘컬러코어’의 도입으로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추구.
최초 미니카드와 투명카드의 개발
현대카드만의 서체인 ‘유앤아이체 (You and I)’ 개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일.
디자인의 차별화로 현대카드스러움을 보여줌

참고문헌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2009, 2010 재무제표, IR 자료
http://superseries.kr/
http://ad.hyundaicardcapital.com/
http://design.hyundaicardcapita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현대카드의 성공신화보여주기*우리의 테마는 성공요인 분석*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6. 향후방향제시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 What is HDCard?*자동차 구매자의 중장년층 -> 전세대 전연령의 라이프스타일 -> 초일류 프리미엄*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

  • 현대카드전략보고서,현대카드마케팅,현대카드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의 전략분석개요Ⅰ. 서론1. 주제선정 이유2. 카드시장현황Ⅱ. 본론1. 현대카드분석 & 문제점 해결-재무-운영-마케팅-인적자원관리Ⅲ. 결론Ⅰ. 서론1. 주제 선정의 이유아침 등교, 출근길에 버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우리는 자신의 특별한 카드를 꺼내든다. 그 후 나머지 하루를 우리는 카드 한 장만으로 자신이 하고자하는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소비자들은 카드하나도 그냥 선택하지 않는다.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2012 – 2 학기 마케팅 관리 1-1 연혁 1-2 현대카드 분석1-3 Product Overview & Market Share1-4 Shareholder Financial & Operational Support1-5 재무제표1. Hyundai card company overview2. Industry analysis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3-1 Customer characteristics3-2 STP strategy3-3 4P’s strategy4. Competitor analysis4-1 삼성카드4-2 신한 카드목차2-1 Quantitative Measures2-2 Qualitative MeasuresChapter 1Hyundai Card Company Overview현대카드의 연혁41-1현대카드 분석•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서비스전략분석
  • -목차-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 시장동향분석3. 현대카드 혁신전략(1) 혁신전략(2) 전략실행4. 현대카드 마케팅계획 5. 현대카드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현대카드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7.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현대카드 서비스분석9. 현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현대카드 기업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 현대카드의 총 자산과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신용카드의 발급과 운영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의 신용카드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1999년 워크아웃 개시로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2001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