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현대카드 선정이유
기업소개
2.본론
기업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 SWOT분석,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 – STP분석, 4P분석
3.결론
현대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글로벌 톱 3수준, 카드 결제 비중은 세계 1위, 발급 수 기준은 세계 3위
이러한 성장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제도 등 제도적 지원과 카드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때문
포인트 적립 및 세액공제 효과를 위해 소액결제까지 카드로 계산하는 경향도 카드 시장 성공에 일조함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신용카드 활성화 정책
카드사들의 자사카드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부가서비스의 경쟁적 제공
시장의 포화상태 최근 은행의 카드사업부문의 분사
신한) 내부 고객 만족 전략:
직원 만족 프로그램 시행( 자녀 영어 프로그램, 주말 농장 분양, 주말 가족 테마 여행 등등)
고객 불만 사항 처리 GOOD(연령대 높은 고객들을 위해 실버 상담원 배치, 전화 서비스 상담 멘트 짧게 개선
현대) 고객 불만 18만 건, 민원 발생 평가 3등급(업계 꼴지)
불만 사항 개선 위한 간담회 (2010,07,21)
디자인 마케팅
리퀴드메탈(Liquid metal)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하여 전자파 차단, 녹슬거나 휘지 않음, 가벼운 재질을 유지.
=> 카드의 명품화 추진
옆면을 디자인 하는 ‘컬러코어’의 도입으로 현대카드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추구.
최초 미니카드와 투명카드의 개발
현대카드만의 서체인 ‘유앤아이체 (You and I)’ 개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통일.
디자인의 차별화로 현대카드스러움을 보여줌
- 참고문헌
-
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2009, 2010 재무제표, IR 자료
http://superseries.kr/
http://ad.hyundaicardcapital.com/
http://design.hyundaicardcapita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