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젠(HAUZEN) 광고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환경분석

- 자사 분석 ① 모델 분석 (김연아 효과)
② 제품 분석
③ Hauzen Brand's history
④ 년도 별 CF

- 경쟁사 분석 ① LG 휘센
② 위니아
③ 캐리어

-하우젠 브랜드 론칭 당시 환경분석

- SWOT 분석


Ⅱ. STP - Segmentation 연령, 소득, 생활양식 및 개성, 추구편익
Targeting 20 ~ 40대 중산층 이상 주부 / 대한민국 국민 모두
Positioning 인지도 (인지도 상승효과)/ 가격 및 품질대 : 고가격 고품질(가격상승)

Ⅲ. IMC전략 - ① ATL 전략 ( TV: CM song, 지면 )
② BTL 전략 ( 온라인: 위젯, 지식체널h , 홈쇼핑, 포토 에세이)

Ⅳ. 향후 예측 - 휘센을 앞지르는 하우젠

본문내용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측은 "광고 제작 전 25~49세 주부 51명을 대상으로 한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하우젠이 75%로 맞수인 '휘센'(27.5%)을 압도했다. 광고업계는 김연아가 여느 배우와 달리 안티팬이 없으면서 무엇보다 '꿈꾸고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는 상징적 아이콘이라는 점에서 '김연아의 경제적 가치는 무한대'라고 말하고 있다. 제일기획 광고1팀 안재범 국장은 "불경기 일수록 소비자들은 보상심리와 대리만족을 추구한다"면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도 김연아가 광고하는 제품에는 기꺼이 지갑을 엶으로써 김연아를 간접 응원하고 대리만족을 얻으려는 경향이 엿보인다.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은 비교적 고가(180~300만원, 주로 팔리는 에어컨의 가격은 130~150만)임에도 판매량 전월보다 7배 이상 증가하였다. 전통적으로 에어컨 시장에서 LG가 삼성을 앞서고 있는데 최근 일부 백화점에서 김연아 효과 덕분에 삼성 에어컨의 판매 신장률이 LG를 뛰어 넘는 현상 발생하였다. 하우젠 에어컨의 4,5월 판매량은 전년보다 70% 증가하엿으며, 신세계백화점의 삼성 에어컨 매출 신장률은 123.6%로 급격히 증가하였다. 지난해 삼성 : LG = 54.4 : 62.7에서 올 상반기 삼성 : LG = 62.7 : 37.3로 격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337효과
3 : 올 판매 30% 증가 전망
3 : 4월보다 매출 3배 증가
7 : 연아모델제품은 7배 급증

김연아의 스파이럴, 스핀 동작을 본따 에어컨 전면 슬라이딩 도어에 디자인한 제품은 하우젠 에어컨 판매에 날개를 달았다.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은 하우젠 에어컨 전체 판매의 50%를 차지하며, 김연아를 모델로 광고를 시작한 이후 에어컨 전체 판매가 매월 3~4배씩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세계선수권 대회 우승 이후 4월 한달에 김연아 스페셜에디션의 판매가 8배가 증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는 광고 마케팅 역사상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지난 1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된 '씽씽 예약 대축제' 결과 에어컨 판매량이 매주 1.5배씩 증가했다. 특히 400만원대 이상의 프리미엄 홈멀티 제품은 전년 대비 매출이 40%나 상승했다. 지난달 초 출시한 '김연아 스페셜 에디션'은 3월 예약판매 기간 동안 매주 주말 판매량이 2배씩,세계선수권대회 우승 이후에는 2.5배 이상 성장했다고 한다.

CM송을 잘 활용한 점도 돋보였다. 몇 년 전부터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CM송이 광고계의 '대세'로 등극했다. 최근 대중 가요의 트렌드 또한 따라 부르기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인 '후크 송'이다. 이 광고에서도 스윙 재즈 명곡인 'Sing Sing Sing'을 '씽씽송'으로 개사해 김연아가 직접 불렀다. 거기에다 연예인 못지않은 김연아의 노래와 춤 실력이 볼거리 있는 광고를 만들었다. 스포츠 선수를 활용한 뻔한 감동 스토리의 광고가 아니라 보는 이가 즐거운 광고를 지향한 것은 눈에 띄는 차별화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하우젠 광고전략
  • 광고 전략은 무엇인가?Ⅰ. 서 언1. 주제 : 귀족 마케팅 - HAUZEN(1page)2. 주제 선택 배경(2page)Ⅱ. 본 문3. 소비자 분석(3page)4. 제품 분석(4page)5. 경쟁사 분석(5page)6. 시장 분석(6page)7. 마케팅 전략 분석(7page)8. Targeting(8page)9. 제품 포지셔닝(9page)10. SWOT 분석(9page)11. 4p 분석(9page)1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10page)13. 광고의 예Ⅲ. 결 언14. 마치며『귀족 마케팅 - HAUZEN』의 광고 전략은 무엇인가?Ⅰ. 서 언1. 주제 : 귀족 마케팅 - HAUZEN하우젠 이란

  • [마케팅]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
  • TTL과 현대카드 M의 티저광고 사례연구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티저광고의 특징2. 티저광고의 효과3. 티저광고의 활용 방법 4. 티저광고 사례 고찰Ⅲ. 사례 연구1. SK-Telecom의 TTL 광고1) 회사소개(1) 연혁 및 설립목적(2) 조직 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SK-Telecom의 TTL (1) 티저광고 전략(2) 티저광고 내용(3) 티저광고 효과2. 현대카드M1) 회사소개(1) 설립목적 및 연혁(2) 조직체계(3) 경영 목표(3) 마케팅 분석(4) 영업 실적2)

  • [소비자행동] HAUZEN(하우젠)과 TROMM(트롬) 마케팅전략 및 소비자행동 비교분석
  • HAUZEN과 TROMM 비교분석 3제 3 장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의 행동 61.1 브랜드 친숙화 전략(brand familarity) 71.2 제품장점 소구전략 81.3 사용상황 제시 전략 91.4 사용자 이미지 & 감성소구 전략 101.5 광고음악 효과 121.6 유명 모델 효과 131.7 포지셔닝 전략

  • [브랜드마케팅] 삼성전자 `하우젠` 마케팅분석
  • 분석 .p.165. SWOT 분석 p.226. 문제점 및 해결방안 .p.252003년 10대 히트상품 : 신가전- 브랜드 마케팅의 선두주자 하우젠1. 하우젠을 선택한 동기마케팅관리 과제로 우리조는 2003년도 10대 히트상품 중에 하나였던 신가전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다. 신가전의 대표적인 예에는 어떤 제품이 있을까에 대해서 고민하다 요즘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 하우젠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다.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 삼성전자 `hauzen 하우젠` 마케팅전략 분석
  • 하우젠 브랜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장기적인 계획을 지니고 있다. 삼성의 강한 자존심을 바탕으로 브랜드 리더쉽을 확보하고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삼성전자 백색가전 사업부의 해결사로서 하우젠을 내세운 것이다.절반의 성공2002년 8월 광고런칭을 시작한 이래로 불과 3개월만에 하우젠은 백색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우선 김치냉장고의 경우 시장점유율 목표치인 20% 이상을 넘어서는 폭발적인 시장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