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삼성전자 `하우젠` 성공요인 분석및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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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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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 소개
2. 삼성의 지표
3. 통합브랜드의 개념과 경향
4, 하우젠 소개
1)등장 배경
2) 마케팅 차원에서의 하우젠이라는 단어의 의미
3) 디자인 전략
4) 하우젠 광고에서 드러나는 통합 마케팅 전략
5) 고가 정책과 제한된 유통 경로
1. 삼성전자 백색가전 부문 전체적인 목표
2. 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 목표
- 하우젠의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RICE & PLACE
결론
1. 결과
2. 핵심 성공 요인 분석
3.추천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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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 소개
선대 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은 1938년 3월 1일, 3만 원의 자본금으로‘三星商會’라는 간판을 내걸고 사업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국내 각지에서 생산된 건어류와 청과류를 만주와 북경 등에 수출하는 사업이었으나, 곧 제분, 제과 기계를 설치해 제조와 판매 활동도 펼치게 되었다. 이병철 회장은 1948년 11월 활동 무대를 서울로 옮겨 삼성물산공사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무역업을 시작했다. 1973년‘제2차 삼성 경영 5개 년 계획’에 중화학 공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포함시켜 조선 사업부를 설치했고, 차례로 삼성석유화학, 삼성중공업, 삼성조선을 세웠다. 또 대성중공업을 인수하는 한편, 삼성정밀(현재의 삼성항공)을 설립했다. 1969년 설립된 삼성전자는1970년대 초부터 TV, VTR 등의 가전제품을 생산, 세계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으며, 1974년 한국반도체의 지분 50%를 인수하면서 삼성전자의 반도체 신화가 시작된 시기이기도 하다. 삼성반도체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국내산업용 반도체를 생산하던 삼성은 1983년 64KD램 VLSI의 개발 성공을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라는 꼬리표가 붙은 각종 반도체 제품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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