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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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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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를 선택한 동기
2. 환경 분석 - (1) 현재 경기 현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
*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
(2) 가전시장의 현황 - 1) 디지털 컨버젼스의 물결
2) 홈 네트워킹 전망
3) 인테리어 가전에 대한 관심 증대
4) 빌트인형 가전의 유행
5) 세계화
3. 자사분석
(1) 하우젠의 의미
(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목표
(3) 하우젠의 기술력
(4) 하우젠의 제품소개
(5) 마케팅전략 - ① 브랜드 네이밍(Brandnaming) 전략
② 광고 및 PR전략
③ 문화마케팅
④ 온라인 마케팅
⑤ 현실 적응 마케팅
(6) SPT분석 -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 :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 위치화
(7) 4P 분석
4. 경쟁사 분석 - (1) LG
(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4) 한샘 빌트인 가전
5. SWOT 분석
6. 문제점 및 해결방안
***4P 분석(문제점 해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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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경기침체가 지난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경제 연구 기관들의 내년도 경기 전망 자료들도 국내 경기 및 내수가 쉽사리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경기 환경 및 내수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의 어려움은 어느 때보다 더 크다고 하겠다.
우선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소비자들은 불안하다.
한마디로 돈이 없기 때문이다. 자금줄이 메말라서 고생하는 기업처럼 소비자들도 구매력을 크게 상실하였다. 경제가 나빠졌으니 전반적으로 소득 및 소비 수준이 인하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또한 최근에 발표된 한국은행 자료에 의하면 IMF 이후 처음으로 실질 소득 수준이 감소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절대적인 소비 수준의 감소로 소비자들은 심각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동안 누려왔던 소비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대적인 불안감도 동시에 느끼고 있다.
둘째, 소비자들은 고급품에 대한 소비를 쉽게 줄이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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