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를 선택한 동기

2. 환경 분석 - (1) 현재 경기 현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
*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

(2) 가전시장의 현황 - 1) 디지털 컨버젼스의 물결
2) 홈 네트워킹 전망
3) 인테리어 가전에 대한 관심 증대
4) 빌트인형 가전의 유행
5) 세계화

3. 자사분석
(1) 하우젠의 의미
(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목표
(3) 하우젠의 기술력
(4) 하우젠의 제품소개
(5) 마케팅전략 - ① 브랜드 네이밍(Brandnaming) 전략
② 광고 및 PR전략
③ 문화마케팅
④ 온라인 마케팅
⑤ 현실 적응 마케팅
(6) SPT분석 -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 : 표적시장의 선정
3) Positioning : 위치화
(7) 4P 분석

4. 경쟁사 분석 - (1) LG
(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4) 한샘 빌트인 가전

5. SWOT 분석

6. 문제점 및 해결방안
***4P 분석(문제점 해결)***
본문내용
요즘 경기침체가 지난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경제 연구 기관들의 내년도 경기 전망 자료들도 국내 경기 및 내수가 쉽사리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경기 환경 및 내수에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의 어려움은 어느 때보다 더 크다고 하겠다.
우선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소비자들은 불안하다.
한마디로 돈이 없기 때문이다. 자금줄이 메말라서 고생하는 기업처럼 소비자들도 구매력을 크게 상실하였다. 경제가 나빠졌으니 전반적으로 소득 및 소비 수준이 인하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또한 최근에 발표된 한국은행 자료에 의하면 IMF 이후 처음으로 실질 소득 수준이 감소하였다고 한다. 이처럼 절대적인 소비 수준의 감소로 소비자들은 심각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동안 누려왔던 소비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대적인 불안감도 동시에 느끼고 있다.
둘째, 소비자들은 고급품에 대한 소비를 쉽게 줄이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우젠 마케팅 전략 분석 및 수립
  • 하우젠은 고품격 인테리어 이미지를 강화하고 컨버전스, 빌트인, 네트워크 등 3대 가전시장의 흐름에 맞춘 신제품 브랜드로써, 생활 가전시장에서 통합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이다.이러한 하우젠은 아직까지 우리 나라 유일한 통합브랜드로써 통합브랜드 선두주자라 할 수 있으므로, 하우젠에 대해 조사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 그에 따른 문제점을 도출하여 앞으로 하우젠이 더 발전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찾아보기로 한다.Ⅱ.본론1.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 1. 주제를 선택한 동기2. 환경 분석 - (1) 현재 경기 현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불황기에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2) 가전시장의 현황 - 1) 디지털 컨버젼스의 물결2) 홈 네트워킹 전망3) 인테리어 가전에 대한 관심 증대4) 빌트인형 가전의 유행5) 세계화3. 자사분석(1) 하우젠의 의미(2) 하우젠의 특징 및 지향목표(3) 하우젠의 기술력(4) 하우젠의 제품소개(5) 마케팅전략 - ① 브랜드 네이밍(Brandnaming) 전략②

  • [마케팅원론]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A+
  • 목 차Ⅰ.서 론Ⅱ.본 론1. 환경분석(1) 현재 경기 현황에 따른 소비심리(2) 가전시장의 현황 2. 상황분석1) 자사분석2) 경쟁사 분석(1) LG(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3). 소비자 분석3. 4P 분석4. STP분석5. SWOT 분석6. 하우젠 마케팅 전략7. 하우젠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8. 해결방안 및 마케팅 전략Ⅲ.결 론브랜드 마케팅의 선두주자 하우젠Ⅰ. 서 론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제품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

  • 삼성전자의 성장전략
  • 브랜드에 대한 고객 기대 가치를 기준화 할인 등의 가격 소구보다는 가치에 중점을 둔 정책 구사.백화점, 직영 대리점 중심의 유통 전략백화점 명품관 벽면‘하우젠 코너’추진 선별운영ProductPricePromotionPlace4P전략브랜드 전략으로 기존의 가전제품보다 한 단계 진보시켜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 프리미엄 명품 생활가전 브랜드 Marketing MIXRFID Korea Co., Ltd.노이즈 마케팅의 성공사례 : 하우젠 은나노 드럼 세탁기 광고5

  • LG에어컨 휘센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브랜드 리뉴얼 이후 업계 1위 탈환3. 휘센의 마케팅 전략 (경쟁자 측면)2000년 이전의 에어컨시장만도 위니아삼성 블루윈캐리어LG 바이오휘센 보다 훨씬 앞선 1994년 선보임국내 제 1의 기업 신뢰도100년의 전통과 세계 180여 개국에 진출한 세계성 등을 부각 삼성과 함께 2위 그룹 형성3. 휘센의 마케팅 전략 (경쟁자 측면)2000년 이후의 에어컨시장WHISENHAUZEN만도 위니아캐리어3. 휘센의 마케팅 전략 (vs 하우젠)단독 브랜드(휘센)1.장점: 전문성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