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하우젠`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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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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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언
1. 주제 : 귀족 마케팅 - HAUZEN
2. 주제 선택 배경
Ⅱ. 본 문
3. 소비자 분석
4. 제품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시장 분석
7. 마케팅 전략 분석
8. Targeting
9. 제품포지셔닝
10.SWOT 분석
11. 4p 분석
1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13. 광고의 예
Ⅲ. 결 언
14. 조사를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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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번 마케팅을 위하여 여러 가지 마케팅에 대해 조사하던 중, 요즘같이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대학 졸업자들의 미취업 사태가 빈번해지는 시점에서도 일부 값비싼 제품들은 여전히 그 수요가 유지되고 있는 것에 관심을 모으게 되었다. 그 예들로는 (주)삼성에서 만든 레미안(아파트), 쌍용자동차에서 만든 렉스턴, 도요타의 렉서스, 그 밖의 외제 고가의자동차 외에 많은 제품들이 경기에 그다지 많은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유층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서 성공하여 요즘같은 불황에도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삼성에서 만든 백색 가전 제품 하우젠이다.
현대의 마케팅은 무엇보다도 브랜드 이미지다. 고객들은 똑같은 옷을 상표 하나 붙고 안 붙고의 차이로 엄청난 금액 차이에도 불구하고 선택한다. 같은 소재, 같은 디자인의 셔츠라도 그 셔츠에 메이커라는 것이 붙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이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각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지출이 증가되고 있지만, 소비경제의 악화로 인해서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대한 트렌드가 1위 브랜드 위주로 변하고 있다고 한다(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그 때문에 각 기업들은 더욱 더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려고 자신의 전력을 다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유수의 외국계 기업들의 브랜드가 우리 나라 시장에 들어오게 되었다. 기업들은 그간의 국내 경쟁자들보다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경쟁자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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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 마케팅, 한국 광고 공사, 신정진
디지털타임스 - 김치냉장고 연말특수 '감칠맛' (2002.11.25)
서울경제 -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로 (2002.11.4)
서울경제 - [클릭 이광고] LG전자 '트롬' (2002.11.4)
전자신문 -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 (2002.11.08)
파이낸셜 뉴스 - 브랜드 인지도 조사(2002. 10. 27)
한국경제신문 - 김치냉장고 뜨거운 광고전 (2002.11.25)
한국일보 - 광고대상 삼성전자 '하우젠' (2002.10.11)
http://www.hauze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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