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 `하우젠`의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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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언
1. 주제 : 귀족 마케팅 - HAUZEN
2. 주제 선택 배경

Ⅱ. 본 문
3. 소비자 분석
4. 제품 분석
5. 경쟁사 분석
6. 시장 분석
7. 마케팅 전략 분석
8. Targeting
9. 제품포지셔닝
10.SWOT 분석
11. 4p 분석
12.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13. 광고의 예

Ⅲ. 결 언
14.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저는 이번 마케팅을 위하여 여러 가지 마케팅에 대해 조사하던 중, 요즘같이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대학 졸업자들의 미취업 사태가 빈번해지는 시점에서도 일부 값비싼 제품들은 여전히 그 수요가 유지되고 있는 것에 관심을 모으게 되었다. 그 예들로는 (주)삼성에서 만든 레미안(아파트), 쌍용자동차에서 만든 렉스턴, 도요타의 렉서스, 그 밖의 외제 고가의자동차 외에 많은 제품들이 경기에 그다지 많은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유층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서 성공하여 요즘같은 불황에도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삼성에서 만든 백색 가전 제품 하우젠이다.
현대의 마케팅은 무엇보다도 브랜드 이미지다. 고객들은 똑같은 옷을 상표 하나 붙고 안 붙고의 차이로 엄청난 금액 차이에도 불구하고 선택한다. 같은 소재, 같은 디자인의 셔츠라도 그 셔츠에 메이커라는 것이 붙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가 나는 것이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각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지출이 증가되고 있지만, 소비경제의 악화로 인해서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에 대한 트렌드가 1위 브랜드 위주로 변하고 있다고 한다(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그 때문에 각 기업들은 더욱 더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려고 자신의 전력을 다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유수의 외국계 기업들의 브랜드가 우리 나라 시장에 들어오게 되었다. 기업들은 그간의 국내 경쟁자들보다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경쟁자
참고문헌
귀족 마케팅, 한국 광고 공사, 신정진
디지털타임스 - 김치냉장고 연말특수 '감칠맛' (2002.11.25)
서울경제 - 삼성전자, 하우젠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로 (2002.11.4)
서울경제 - [클릭 이광고] LG전자 '트롬' (2002.11.4)
전자신문 -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 인지도 1위 (2002.11.08)
파이낸셜 뉴스 - 브랜드 인지도 조사(2002. 10. 27)
한국경제신문 - 김치냉장고 뜨거운 광고전 (2002.11.25)
한국일보 - 광고대상 삼성전자 '하우젠' (2002.10.11)
http://www.hauze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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