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삼성전자 하우젠 광고전략과 경영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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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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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들어가는 말
<본론>
Ⅰ.환경분석
1.시장분석
2.소비자분석
3.경쟁사분석
4.하우젠의 SWOT분석
Ⅱ. STP
1. 가전제품 시장의 세분화(segmentation)
2.Target
3. Positioning
Ⅲ.4P's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Ⅳ.광고 분석
1. 광고 목표
2. 광고 컨셉
1)론칭광고
2)김치 냉장고 광고
3)세탁기
4)종합
<광고 성과>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2002년 8월 삼성전자에서는 백색 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HAUZEN)을 런칭했다. 국내에서 최초로 인테리어 개념까지 포함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하우젠의 출시는 국내 가전제품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드 시킬것으로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또한 삼성이라는 기업 브랜드를 버리고 하우젠(HAUZEN)이라는 개별 브랜드만을 노출시키며 백색 가전의 확고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요인을 근거로 하우젠을 성공한 광고 사례로 선정해 보았고 이번 광고 분석 리포트를 진행해 보기로 하였다.
첫째, 눈에 띄는 매출의 증가이다. 판매를 시작한지 불과 2달 만인 지난 9월에는 1만 6000대를 팔아 시장점유율 37.3%로 업계선두를 달리고 있던 만도의 딤채(33.1%)를 따돌렸다. 10월에는3만2,000대를 팔았으며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모두 13만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삼성전자는 추산하고 있다. 출시된지 3개월 만에 이같은 성과를 낸 것에는 분명 광고가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우리 조는 생각해 보았다. 출시 초기에는 기업에서 매출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중 광고에 가장 많은 비중을 두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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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싸이트
삼성하우젠 http://www.hauzen.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경닷컴 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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